전체보기 서비스 문의 이용방법 이용권 구매
상담 기록 기관 제휴 상담사 등록 기타
Q. 트로스트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트로스트는 국내 최초로 메신저를 이용한 온라인 심리상담(텍스트 테라피)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트로스트는 말 못할 고민 때문에 힘들어하며 상담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욱 쉽고 편리하며 익명성이 보장되어 안심할 수 있는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트로스트를 이용하시면 공인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전문 심리 상담사들과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Q. 트로스트를 선택하는 게 과연 옳은 결정일까요?
더 행복한 삶의 방법을 찾는 분들에게 트로스트는 옳은 결정이라고 확신합니다. 살다 보면 상황이 뜻하는 대로 풀리지 않거나 감당할 수 없는 힘든 일이 연거푸 밀려와 마음이 꺾여 지치고 괴로운 경우가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그런 시련 속에서 우리는 홀로 마음 아파하며 참고 견딥니다. 트로스트는 혼자 외롭게 버티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고 의지할 수 있는 곳이 되고 싶습니다. 조금 더 행복한 삶을 위한 인생의 여정 속에서 트로스트의 전문 상담사들이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우울증, 식습장애, 불안, 대인관계, 스트레스, 중독, 수면장애, 트라우마, 가족 갈등, 자존감 문제 등 각 분야에서 노련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Q. 어떤 상담사에게 상담 받을 수 있나요?
트로스트 상담사는 공신력 있는 자격증을 소지하고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 심리상담 교육을 받은 분들입니다. 트로스트 상담사는 #부부상담, #성인상담, #가족상담, #중독상담, #우울증, #대인관계, #트라우마, #무기력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상담 노하우를 갖추고 있고 오프라인 심리상담 센터에서도 활동 중인 인정받은 전문가들입니다.
Q. 24시간 이용 가능한가요?
상담 받고 싶은 내용을 미리 남겨두는 것에는 시간 제약이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시간 상담의 경우 상담사 분들의 일정과 건강을 위해서 9시-23시 사이에 상담사와 일정 예약 후 상담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Q. 온라인 텍스트 상담이 효과가 있을까요?
온라인 텍스트 상담 역시 오프라인 상담과 마찬가지로 충분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어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가 충분히 축적되어 있고 또 계속해서 발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로스트의 자신감은 무엇보다도 트로스트를 이용한 사용자들의 생생한 후기에서 나옵니다. 트로스트를 이용한 후 삶의 활력이 생기고 큰 의지가 되었다는 이용자들의 후기가 온라인 텍스트 테라피의 효과를 직접적으로 입증해주고 있습니다. 트로스트를 이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스스로에게 달린 문제지만 트로스트를 이용하는 순간부터 당신의 삶의 작지만 놀라운 변화의 바람이 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Q. 유료 서비스인가요?
네, 유료 서비스입니다. 트로스트는 공인된 1~2급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심리상담사가 진행하는 심리상담 서비스로, 유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상담이라는 특성을 살려 오프라인 상담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성과 효과는 그대로 보장하는 상담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상담 1회 가격에 한 달 동안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보다 긴 호흡으로 깊이 있게 고민을 다룰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트로스트는 보다 많은 분들이 부담 없이 전문 심리상담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텍스트 테라피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상담이 시작되기까지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접수상담 및 상담사 추천 〉 상담사 선택 〉 텍스트 테라피 이용권 결제 〉 전문 상담사와 상담 시작

텍스트 테라피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선택하신 전문상담사와 연결됩니다. 상담사 선생님과 일정을 조율하여 실시간 상담 시간을 예약해주시고, 약속 시간에 상담창에 접속해 상담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상담 전 열려있는 대화창에서 고민을 미리 남겨두시면 더 효율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Q. 상담 코디네이터는 어떤 역할을 하고 있나요?
상담 코디네이터는 모든 내담자 한 분, 한 분에게 트로스트 서비스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각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담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사 추천은 접수상담 진행 내용과 내담자가 선택해주신 고민 해시태그 내용을 분석하여 내담자에게 최적화된 상담사를 상담 코디네이터가 직접 추천해드립니다.

*내담자 : 상담을 받는 사람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Q. 실시간 상담 예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채팅화면에서 상담사와 자유롭게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시간 약속을 하시면 됩니다. 예약 시간 등록은 상담사만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 약속은 반드시 상담사와 대화를 통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상담 예약 후 예약한 시간에 별도의 연락 없이 10분 이상 지각하거나 불참할 경우 실시간 상담 횟수 1회가 차감됩니다. 단, 상담 시작 3시간 전까지는 ‘마이페이지 〉 실시간 상담 예약 내역 〉 실시간 상담 예약 변경 요청’을 통해 상담사에게 예약 시간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Q. 상담사에게 답장을 받는 데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상담사가 다른 상담 중일 경우 최초 응대는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 상담사의 사전 질문지에 답변을 남긴 뒤, 실시간 상담 시간을 예약해 주세요. 실시간 상담의 경우 작성해주신 내용이 길어 답변에 시간이 걸리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바로바로 답장이 전달됩니다.
Q. 전화상담, 화상상담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상담이 시작되기까지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접수상담 및 상담사 추천 〉 상담사 선택 〉 전화, 화상상담 이용권 결제 〉 전문 상담사와 상담 시작

전화, 화상상담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곧바로 선택하신 전문상담사와 상담 대화방이 연결되며 대화방이 연결된 후에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1. 상담사와 상담을 진행할 날짜와 시간을 예약
2. 상담사가 남긴 사전 텍스트 인터뷰 질문에 답변
3. 예약한 시간에 트로스트 App에 접속
4. 상담사가 먼저 전화, 화상 연결
5. 상담을 진행
6. 상담 종료 후 다음 상담 일정 예약

사전 텍스트 인터뷰는 상담을 시작하기 전 상담에 필요한 간단한 정보를 얻기 위한 과정으로 필요에 따라 상담사가 간략한 질문 등을 미리 남겨줬을 경우 이용자가 답변하면 되는 것입니다.

*전화, 화상상담은 트로스트 App으로만 이용가능하며 PC에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Q. 전화상담, 화상상담을 이용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요?
현재 전화상담과 화상상담은 트로스트 App에서만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PC에서는 아직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스마트 폰 등의 스마트 기기에서 트로스트 App을 설치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화상담과 화상상담은 데이터 네트워크 환경을 이용해 진행되기 때문에 데이터(3G/LTE) 및 WiFi가 제한된 환경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반드시 안정된 데이터 네트워크 환경에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Q. 텍스트 테라피와 전화상담, 화상상담을 중복으로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텍스트 테라피 30일 이용권과 전화상담 3회 이용권을 함께 구매하여 필요에 따라 번갈아가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여러 이용권을 동시에 구입하실 경우에는 각 이용권의 ‘사용기간’과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전화상담의 유효기간과 별개로 텍스트 테라피의 사용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텍스트 테라피 이용이 종료되고 전화상담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텍스트 테라피 사용기간이 아직 남아있더라도 전화상담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전화상담은 종료되고 텍스트 테라피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가격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트로스트는 텍스트 테라피, 전화상담, 화상상담이 가능하며 상품별로 가격이 상이합니다.

* 텍스트 테라피: 1일 권(1회) 15,000원 / 7일 권(3회) 40,000원 / 30일 권(10회) 100,000원 / 90일 권 240,000원
* 전화상담 : 1회(30분) 40,000원
* 화상상담 : 1회(30분) 50,000원

이벤트 및 할인 쿠폰은 이용권 선택 단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얼마나 오래 심리상담을 받아야 하나요?
개인에 따라 다양한 상황들을 고려하여 필요한 만큼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상담 기간은 고민한 기간에 비례하여 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개월 동안 마음 앓이를 하셨다면 한 달 이상 상담 받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트라우마, 만성우울과 같이 수년 동안 마음의 어려움이 쌓여왔다면 더 긴 기간 동안 상담을 받는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이용권 선택 단계에서 이용권 별 권장 이용자를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환불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자세한 내용은 설정 내 '환불 규정 보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익명성이 보장되나요?
트로스트에서 익명성 보장은 최우선 사항 중 하나입니다. 모든 내담자는 실명이 아닌 닉네임 설정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실 수 있고 상담에 필요한 경우와 결제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외에는 개인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트로스트를 이용하실 경우 비밀번호 설정을 하여 더 철저한 보안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상담 기록은 어떻게 관리되나요?
상담 기록은 암호화되어 관리되므로 본인과 상담사 외에는 내용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상담 기록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설정 > 일대일 문의'에서 삭제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기록은 삭제 요청 후 최대 72시간 내에 전부 삭제됩니다.
Q. 이전 상담 내역을 다시 볼 수 있나요?
상담사와 진행한 상담 내역은 채팅 화면 혹은 상담방 내 '메뉴 > 지난 상담'에서 언제나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Q. 상담 내용과 사적인 정보에 대한 비밀이 보장되나요?
상담사와 내담자 모두 사전 상담 동의서 작성을 통해 비밀보장을 철저히 하며 이를 어길 시 별도의 법적 조치 및 제제가 가해집니다. 상담 기록은 모두 암호화되어 내담자와 상담사만이 열람 가능한 상태로 보관됩니다.
Q. 제휴를 맺고 싶은데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기관 단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문의해주시면 담당자가 회신 드리겠습니다.

* 문의 주실 때 기관명/담당자명/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트로스트 제휴 문의 : trost@hu-mart.com
Q. 제휴 기관 회원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제휴 기관 회원님께서는 아래의 절차에 따라 기관 회원임을 인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휴 기관 회원을 위한 인증 절차 안내!>
회원가입/로그인 -> 설정 탭 가기 -> 제휴기관 회원 인증하기 -> 정보 인증 -> 상담사 선택 -> 상담 진행하기


어려운 점이 있으시다면 대화창에 기관 회원임을 말씀해주세요. 트로스트 코디네이터가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ex. 안녕하세요. 저 제휴 회사에서 왔는데.. 어떻게 이용하면 되나요?

Q. 상담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데, 트로스트를 위한 상담사 지원은 어떻게 하나요?
상담사 문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하여 상담사 지원을 하시면 됩니다.
Q. 업데이트를 하라고 하는데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안되요.
먼저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문제는 플레이스토어와 관련이 있는 문제라 저희 트로스트에서 직접적으로 도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  http://dqstory.tistory.com/16
위 링크로 이동하시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설명되었습니다. 해당 안내대로 시도해주시면 트로스트 앱을 정상적으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위 과정을 거쳐도 앱 이용이 불편하시다면 언제든지 트로스트 카카오톡 '@트로스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전화상담, 화상상담 연결이 불안정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트로스트 전화상담과 화상상담은 데이터 네트워크 환경(3G/LTE/WiFi)를 사용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할 경우 상담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불안정할 경우 3G/LTE 사용을 권장하며 안정된 WiFi 환경에서 이동하지 않고 이용하시는 것을 요청 드립니다. 위와 같은 조치에도 불구하고 계속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1:1 문의’기능 혹은 카카오톡 @트로스트로 문의주시면 바로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회원탈퇴는 어디에서 하나요?
회원탈퇴는 트로스트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내정보에서 ‘회원탈퇴하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트로스트 앱에서는 마이페이지 -> 하단의 일반설정에서 ‘트로스트 탈퇴’를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탈퇴시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한번 삭제된 정보는 다시 복구가 불가한 점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동안 보유 후 파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