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주목받는 주제

MBTI

MBTI

9.8만명이 이야기 중

스트레스

스트레스

6.7만명이 이야기 중

우울증

우울증

4.3만명이 이야기 중

불면증

불면증

1.4만명이 이야기 중

자존감

자존감

1.3만명이 이야기 중

번아웃

번아웃

9.2천명이 이야기 중

ADHD

ADHD

7.5천명이 이야기 중

심리테스트

심리테스트

276명이 이야기 중

우울증 테스트

우울증 테스트

186명이 이야기 중

약물 부작용

약물 부작용

128명이 이야기 중

⭐BEST 인기글 (실시간)

게시판명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스크랩
공지

🙋 코치에게 물어봐! 고민 1개만 써도 500에너지 증정 — 제2회 코치에게 물어봐 이벤트 OPEN [2]

16
0
0
공지

💌게시글 1개만 써도 500캐시 증정! 제32회 MBTI 연구소 이벤트 오픈 [11]

3.1만
3
0
공지

🌿 사랑을 다시 떠올리게 한 명언, 이야기로 남겨주세요 — 명언&성경 댓글 이벤트 5회 [1]

15
0
0
공지

번아웃 왔을 때 생각나는 명언/성경 1개만 공유해도 500캐시 증정! 제27회 마음 지킴 명언 이벤트 오픈 [30]

7만
7
1
공지

📢트로스트 38회차 등급제!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캐시 받자💸 [25]

3.4만
10
2
📰코치 칼럼

[ 전문가 칼럼 ]

항정신병약물, 정말 평생 먹어야 하나요?" — 조현병 치료의 진실과 회복의 길 [3]

32
3
0
💬코치에게 묻기
스트레스·감정조절

불안 증세가 갈수록 심해집니다 [11]

20
0
0
해피푸강아지똥
해피푸강아지똥
답변 완료

평소 철저하게 지켜온 원칙까지 깨어가며 친구 아버님을 위해 2억 원이라는 거대한 금액을 결단하셨던 사연자님의 그 깊고 뜨거운 다정함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 아버님의 건강이 호전되었음에도 이런저런 핑계로 일절 상환하지 않는 친구의 태도를 보며 밀려오는 배신감과 원망이 얼마나 사연자님의 밤을 난도질하고 있을지 마음이 참 아픕니다 🤎 "내가 왜 빌려줬을까

MBTI

영화 존 윅의 존 윅 MBTI가 ISTP-R인 이유! [7]

20
3
0
MBTI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월터 미티 MBTI는 INFP-S인 이유 [8]

30
4
0
MBTI

인터스텔라 브랜드 박사 MBTI는 INTJ-R인 이유 [10]

37
4
0
💬코치에게 묻기
스트레스·감정조절

불면증 때문에 삶의 질이 떨어져 고민입니다 [11]

21
0
0
해피푸강아지똥
해피푸강아지똥
답변 완료

매일 밤 고요한 방 안에서 들려오는 아주 작은 소리에도 신경이 바짝 곤두서며 잠을 설치고 계시다니 밤이 찾아오는 것 자체가 얼마나 두렵고 지치는 시간이었을지 마음이 참 무겁습니다 🥺 다음 날의 일상을 위해 간절하게 눈을 감아보아도 겨우 든 설잠마저 쉽게 깨어버릴 때 느꼈을 그 막막함과 외로움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 특히 잠을 못 자 피로가 누적된 상태

MBTI

쇼생크탈출 팀 로빈슨 ENTJ _s 가 맞는이유 [9]

47
2
0
💬코치에게 묻기
스트레스·감정조절

가벼운 조울증 증상에 대한 조언을 구해 봅니다. [11]

24
0
0
해피데이지
해피데이지
답변 완료

감정 기복이 있다고 해서 모두 조울증(양극성장애)인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기분이 좋을 때는 의욕이 넘치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상처를 받으면 무기력해지는 경험을 합니다. 특히 예민한 성향이 있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에는 감정의 파도가 더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조울증에서 말하는 조증이나 경조증은 단순히 기분이 좋은 상태를 넘어, 평소와

💬코치에게 묻기
마음·정신건강

우울증 10개월째 약 먹고 있는데 이렇게만 해도 좋아질 수 있을까요 [12]

36
3
0
해피데이지
해피데이지
답변 완료

10개월 동안 꾸준히 병원을 다니고 계신데도 여전히 많이 힘드신 것 같아 마음이 쓰입니다. 먼저 질문에 답을 드리자면, 약만 먹는다고 우울증이 반드시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약을 먹고 있다고 해서 효과가 없는 것도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 치료가 질문자님에게 충분히 맞고 있는지 점검해보는 것입니다. 글을 보면 약을 복용한 뒤 체중이 10k

MBTI

해리포터에서 해리가 ISFP-S인 이유! [8]

35
5
0
💬코치에게 묻기
마음·정신건강 | 스트레스·감정조절

불면증 때문에 힘든데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요? [13]

50
2
0
로니엄마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답변 완료

작성자님, 불면증으로 매일 새벽까지 잠들지 못하고 몽롱한 상태로 깨어나는 반복되는 상황이 얼마나 힘드실지 잘 이해합니다. 잠자리에 늦게 들어가고, 운동을 시도해 보셨지만 여전히 새벽까지 잠들지 못하는 어려움이 계속되어 많이 지치셨겠지요. 먼저 스트레스와 불안이 불면증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심리적인 불안을 가라앉히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코치에게 묻기
마음·정신건강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불면증으로 이어집니다 [11]

22
1
0
로니엄마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답변 완료

작성자님, 교통사고로 배우자를 잃고 홀로 딸을 키우면서 겪고 계신 감정의 기복과 우울, 그리고 최근 나타나는 기분 고양과 충동 행동까지 정말 어려운 시간을 견뎌내고 계신 모습에 깊은 존경과 응원을 보냅니다. 조울증, 즉 양극성 장애는 기분이 과도하게 들뜨거나 에너지가 넘치는 조증과 우울감이나 무기력한 우울증 상태가 반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작성자님께서 경

💬코치에게 묻기
마음·정신건강 | 가족·부부 | 자기이해·성장

우울증을 넘어선 조울증은 아닐까? 불안하네요. [19]

27
0
0
로니엄마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답변 완료

작성자님, 교통사고로 인해 사랑하는 분을 잃고 홀로 딸을 키우면서 겪는 감정의 기복과 우울, 그리고 최근에 느끼는 기분 고양과 충동적 행동까지, 정말 힘든 시간을 견뎌내고 계신 모습에 깊은 존경과 응원을 보냅니다. 조울증, 즉 양극성 장애는 기분이 과도하게 들뜨거나 에너지가 넘치는 조증과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이 깊어지는 우울증 상태가 반복되는 특징이 있습니

이 답변이 도움됐어요1명
💬코치에게 묻기
마음·정신건강

조울증 같이 기분이 좋았다가 가라앉았다가를 반복해서 고민입니다 [12]

35
1
0
로니엄마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답변 완료

작성자님, 기분이 갑자기 들뜨다가 가라앉는 감정의 기복 때문에 많이 힘드시겠어요. 혼자서도 감정 조절을 위해 노력하셨지만 쉽지 않았던 점, 그리고 기분 좋을 때는 말이 많아지고 잠을 자지 않아도 피곤하지 않은 상태가 이어지면서 우울한 감정도 반복되니 정말 혼란스럽고 지치실 거라 이해합니다. 조울증, 즉 양극성 장애로 불리는 상태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겪

MBTI

악마는프라다를입는다 MBTI 미란다가 ENTJ 인 이유 [11]

42
5
0
MBTI

인사이드아웃 기쁨이 MBTI 는 왜 INFP 일까 [10]

34
3
0
💬코치에게 묻기
마음·정신건강 | 관계·소통

사람을 믿는 게 점점 어려워집니다 [11]

24
0
0
산뜻한달빛7998
산뜻한달빛7998
답변 완료

글을 읽으면서 질문자님이 사람을 믿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상처받지 않기 위해 먼저 경계하게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군가를 의심하고 싶어서 의심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과거에 믿었던 만큼 아팠기 때문에 다시는 같은 상처를 받고 싶지 않은 마음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누군가의 호의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었

💬코치에게 묻기
마음·정신건강 | 트라우마·상실

​[우울증] 요즘 부쩍 무기력하고 마음이 자꾸 가라앉습니다. [9]

26
0
0
해피푸강아지똥
해피푸강아지똥
답변 완료

이유도 없이 마음이 밑바닥까지 가라앉고 아침에 눈을 뜰 때부터 에너지가 고갈된 느낌으로 몇 주를 버텨오셨다니 그간의 하루하루가 얼마나 무겁고 아득하셨을지 마음이 참 아픕니다 🥺 억지로 햇볕을 보며 걷고 맛있는 음식도 챙겨 먹으며 나를 구원하기 위해 치열하게 버텨오셨는데, 결국 다시 제자리로 돌아올 때 느끼셨을 허탈함과 외로움이 고스란히 전해져 가슴이 먹먹

💬코치에게 묻기
마음·정신건강 | 스트레스·감정조절 | 관계·소통

제가 너무 예민한 사람인 걸까요? [12]

71
2
0
해피푸강아지똥
해피푸강아지똥
답변 완료

상대방은 툭 던진 돌인데 나에게는 거대한 파도로 다가와 하루 종일 마음을 뒤흔들 때, 그 밀려오는 피로감과 씁쓸함이 얼마나 사연자님을 지치게 만들었을지 마음이 참 아픕니다 🥺 "내가 뭘 잘못했나" 하며 자꾸 나를 의심하게 되고, 나를 싫어할까 봐 불안해지는 그 무거운 마음은 결코 사연자님이 유난스럽거나 나약해서 생기는 일이 아닙니다 🤎 내 주위 사람들과

💬코치에게 묻기
마음·정신건강 | 스트레스·감정조절 | 직장·커리어

회사 다닌지 3개월인데 제가 잘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10]

38
1
1
mindmap
mindmap
채택

첫 직장에서의 3개월을 돌아보며 신입사원으로서의 나를 점검하고 계시는 모습 칭찬합니다. 지금 질문자님이 느끼는 감정은 결코 유난스러운 것도, 이상한 것도 아닙니다.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이 거쳐 가는 한 페이지를 아주 지극히 정상적으로 지나고 계신 것 뿐입니다. 왜 지금 그런 마음이 드는지, 그리고 이 시기를 어떻게 지혜롭게 버텨내야 하는지 몇 가지 이야

이 답변이 도움됐어요1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