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스트 인재채용

건강한 마음이
행복한 삶을 만듭니다

여러분 지금, 행복하신가요?
우리 사회는 과연 건강한 사회인가요?

지금까지 우리는 행복의 조건을 외부에서만 찾다가
내면을 놓쳐왔습니다.
휴마트컴퍼니는 마음의 건강이
행복의 최우선 조건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마음을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사람들입니다.

애플앱다운로드로 이동
구글앱다운로드로 이동

진행 중인 공고

휴마트컴퍼니는 병역지정업체로
산업기능요원(보충역) 채용이 가능합니다.

회사 소개

대표님사진 대표님사진

좋은 사람들이 모여 어려운 문제를 풀고, 편리한 서비스로 세상을 더욱 따뜻하게 한다는 순환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나의 성취가 타인의 삶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하겠다는 개인적 비전을 회사에도 담은 자랑스러운 이름입니다. 혹시 슈퍼 같은거냐고 질문 받을 때면 마음이 참 쓰리지만요.

안녕하세요, 휴마트컴퍼니 대표 김동현입니다. 저는 세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싶어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고, 이왕이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 사회적 가치에 시선을 두고 살고 있습니다. 이전에 비영리단체를 창업했지만, 지속가능성의 한계를 깊이 경험했습니다. 현재는 영리기업으로서 윤리적 자본주의를 선도하는 회사를 목표로 합니다. 이는 사회적 가치가 담긴 서비스를 공급하여 얻은 이윤으로 또 다른 사회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위대한 기업이란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기업으로, 임팩트 비지니스 정신으로 현재는 정신건강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좋은 사람들이 모여서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편리한 서비스로 세상을 더욱 따뜻하게 합니다.

왜 하필 정신건강 문제냐, 하는 질문도 많이 받았습니다. 멘탈이 강해보인다는 인상을 주는 편이라 더 의아해하시는 듯합니다. 저는 문제해결을 좋아하는 사람인데요. 지금보다 더 뾰족뾰족했던 대학생 시절, 개인적으로 추구하는 이상과 현실의 괴리에서 오는 갈등이 컸습니다. 그런 내면의 문제를 정확하고 빠르게 풀려면 전문가를 만나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결심 이후 무려 10개월이나 심리상담을 받았고, 인생의 면면에 도움을 크게 받으며 정신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그런데 저보다 훨씬 더 괴로워하는 친구들에게 아무리 상담 좀 받아보라고 권유해도 아무도 받아들이지를 않았습니다. 그때, 전문가를 찾아간다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굉장히 어려운 문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호 그래? 그럼 이제는 그 문제를 해결해야겠다, 하고 시작한 게 트로스트입니다.

막상 발을 들여놓고 보니, 이 시장 생각보다 만만치 않았습니다. 시간, 거리적 제약, 높은 가격, 기록에 대한 부담감 등 기존 대면상담의 표면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더라구요. ‘심리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쉽게 상상할 수 있었지만, ‘심리상담에 설득될 고객’은 다른 차원의 문제였습니다. 생각보다 복잡한 고객의 마음, 그 페르소나를 이해하는 데만도 각종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그런 시행착오 속에서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사명감이 더욱 깊어졌습니다. 정말 단 한명도, 사연 없는 인생이 없고 아픔 없는 사람이 없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만 해도 나름 풍요의 시대를 살아온 것 같은데 취업은 어렵고, 맞벌이 부모 밑에서 정서적 충족을 느껴본 적은 없고, 소셜 미디어만 보면 다 나보다 행복한 것 같고.. 불안과 초조, 결핍과 외로움으로 뭉쳐있다가 번아웃이 오거나 극단적 선택을 합니다. 그 아픈 날들에, 그 추운 밤들에 트로스트가 함께하기를 바라면서 열심히 사업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관리란, 삶의 고통을 무시하고 정신승리하자는 말이 아닙니다. 고통과 혼란을 탐색하면서 삶의 의미와 희망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스스로와 서로의 불완전성을 ‘수용’하는데에 그 의미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각자의 심리적 방역 수준을 높이고 타인에게 따뜻한 위로와 존중을 건넬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서비스 소개

트로스트는 모바일로 정신건강을 관리하는
종합 솔루션 서비스입니다.

우리 모두 한번쯤 우울해본 적이 있지 않나요?
마음이 힘들고 외로운 날들을 겪어보셨나요?
누구나에게 오는 어려운 날들이지..하며 누르고 넘어가 본 적이 있으시겠죠

대한민국 성인 4명 중 1명 이상은 살아가면서 한 번 이상 우울, 불안과 같은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합니다. 내 가족, 내 친구, 그리고 그 누구보다 소중한 나 자신에게도 그런 힘든 날들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중 전문 정신건강관리 서비스를 찾아가서 적극적인 치료를 받은 사람은 15%에 불과합니다. 기존 서비스의 심리적, 물리적 진입장벽이 너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아픈 마음을 방치하고, 하루하루 버텨가다가 어느 순간 방전되고는 합니다.

트로스트는 기존 정신건강 서비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쉽고 편하게 전문가를 만나고, 스스로의 멘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비대면 심리상담 서비스에서 시작해 정신과 병원 및 약 정보 커뮤니티, 심리케어 커머스로 확장하며 일상적이고 대중화된 정신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데이터 기반의 AI 솔루션을 접목하며 보다 스마트한 멘탈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트로스트는 출시 이후 내내 정신건강 카테고리 어플 1위를 차지하며, 20만 다운로드, 약 3만 명의 유료상담 고객, 평균 만족도 4.5점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힘들고 지친 마음을 어찌할 줄 모르던 많은 고객 분들이 트로스트를 찾아주시고, 삶에 대한 욕심과 희망을 회복했다고 말씀해주십니다. 트로스트는 앞으로도 ‘고민이 있는 누구나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사회, 멘탈헬스케어가 일상화된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비대면 심리상담

국내 최초 텍스트 테라피(채팅상담), 전화상담

고민키워드에 따른 전문 심리상담사 추천 알고리즘

상담사 경력, 학력 및 솔직한 리뷰 정보

모바일 화면

심리검사

심리, 성격, 감정, 약물 관련 무료 검사 개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자기분석(Self-Analysis)
서비스 제공

모바일 화면

AI 챗봇

심리, 감정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연구

ACL, NAACL 등 해외 자연어처리학회, 심리전산학회 논문 발표

챗봇&심리상담사:내담자 2:1구조를 만들어
24/7 상시 케어

모바일 화면

정신과/약물 커뮤니티

정신건강의학과 병원, 약 리뷰 정보

국내 최초 정신과, 심리치료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 런칭

모바일 화면

셀프케어 커머스

우울할 때, 잠을 못 잘 때, 화가 날 때 도움이 되는
힐링 제품, 서비스

심리 전문가가 추천하는 정신건강관리 꿀팁 아이템

모바일 화면

트로스트를 이용하는 기업 및 단체

  • 현대엔지니어링 로고 현대엔지니어링 로고
  • 삼성증권 로고 삼성증권 로고
  • 아디다스 로고 아디다스 로고
  • 제주항공 로고 제주항공 로고
  • 한수원 로고 한수원 로고
  • 국세청 로고 국세청 로고
  • bgf리테일 로고 bgf리테일 로고
  • aia생명 로고 aia생명 로고
  • 중소벤처기업징흥공단 로고 중소벤처기업징흥공단 로고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로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로고
  • 국민체육진흥공단 로고 국민체육진흥공단 로고
  • 영상물등급위원회 로고 영상물등급위원회 로고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로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로고
  • 아이들과미래재단 로고 아이들과미래재단 로고
  • lg화학 로고 lg화학 로고

일하는 방식

닫기

우리는 감동을 주는
사람들이다.

"고객(팀원, 내담자, 상담자)이 내 결과물을 보고
감동(WOW 경험)을 받았는가?"

이것은 인재상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B급 인재는 절대 A급, S급 인재가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 회사에는 B급 인재는 없어야 합니다. A급 인재는 가끔 S급 인재가 되곤 합니다. 각자가 A급이라면 S급이 되어야 하고, S급이면 잘하고 있는 것입니다.

내 작업으로 인해 고객(팀원, 내담자, 상담자)이 WOW라고 말한 적 있나요? 그것을 목표로 하고 업무에 임하고 있나요?

트로스트에서는 ‘이걸 보면 고객이 WOW할까요?’ ‘이 기획의 WOW 포인트는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이 많이 오고갑니다. 늘 첫번째로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는 감동을 주는 사람들입니다.

B급 인재 - 시키는 일만 하는 사람
A급 인재 - 디테일이 다른 사람
S급 인재 - 결과물로 감동을 주는 사람

1 /10

개인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다.

"사람, 직무, 조직의 성장이
하나로 움직이는가?"

이것은 성장의 방향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개개인의 성장을 추구하는 가장 현실적인 이유는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곧 시장에서 우리 자신이 받을 수 있는 가치와도 연결이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인정은 결국 우리가 수행했던 실제 일에 기반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나는 내 직무에 대해 스페셜리스트라고 말할 수 있나요? 내가 맡은 포지션에서의 능력 향상에 먼저 집중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1) 개인의 성장 속도가 아직 회사보다 빠를 때 회사가 덩달아 성장하고 2) 회사의 성장 속도가 개인을 넘어섰을 때, 그 때에도 따라갈 수 있습니다. 더 성장한 회사에서 역량을 발휘할 때, 조직의 가치가 또한 개인의 전문성을 인정하는 근거가 됩니다.

휴마트컴퍼니에서 일한 경험은 여러분의 커리어에서 어떤 플러스 스토리가 될까요?

사람, 직무, 조직의 성장이 선순환 구도를 그리려면 그 방향이 일직선상에서 하나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 순간 이 것을 염두에 두기를 바랍니다.

2 /10

항상 왜인지 생각하고
판단한다.

"문제의 현상과 문제의 본질을
구분하고 있는가?"

이것은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스타트업은 눈 앞에 펼쳐진 수많은 문제들을 해결하는 과정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먼저 무엇이 문제인가를 정확히 찾아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를 찾는 과정에는 실수가 많습니다. 문제 자체를 인식하지 못 하거나, 문제를 잘못 찾거나 너무 많이 찾거나, 문제를 두리뭉실하게 규정하거나 하는 것입니다.

이는 문제의 현상과 본질을 구분하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우리 눈에 보이는 대부분은 문제가 아닌 현상입니다. ‘왜'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가며 본질을 파고들면 충분히 구분할 수 있습니다. (휴마트컴퍼니의 필독서인 ‘생각하는 늑대 타스케'와 ‘기획은 2형식이다'라는 책은 포지션과 상관없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같은 이야기를 다른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로스트에서는 솔루션을 내놓는 회의는 짧아야하고, 문제를 찾는 시간이 길어야한다고 믿습니다.

현상은 복잡하고 본질은 단순합니다. 우리는 생각의 힘이 강한 사람들이어야 합니다.

3 /10

우선순위에 따라
중요한 일을 먼저한다.

"선택과 집중을 잘하고 있는가?"

이것은 일하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선택한다는 것은 무엇을 더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포기할 것인가를 의미합니다.
얼마나 많은 일을 하느냐가 아니라 그 많은 일 중에서 무엇을 선택(=포기)하고 집중할 것 인가를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제로는 여러가지 일을 중구난방으로 하면서도 정작 자신은 선택과 집중을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모든 일이 다 중요한 것은 아니며, 멀티태스킹이 능력인 것도 아닙니다. 업무시간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무엇을 포기하고 어떤 것에 집중할지를 정해야 합니다.

우리는 OKR을 통해 분기별 목표를 정합니다. 그리고 P1, P2를 통해 정확한 우선순위를 작성합니다. 중요한 일을 먼저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여기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내가 생각하는 중요한 일들을 팀원들, 회사에 공유하고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번 주에 할 수 있는 일 중 다른 모든 일을 제쳐 두고서라도 꼭 해야 할 단 한가지 (one thing)일은 무엇입니까?"

4 /10

작은 선택과 행동이
큰 변화를 만든다.

"사소한 것이라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는 일은 없는가?"

이것은 업무를 바라보는 태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대규모 리뉴얼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작은 개선(선택과 행동)의 반복입니다. 별 볼 일 없는 작은 것에서부터 혁신이 시작되기도 하고, 사소한 것들을 무시할 때 위대한 기업이 무너지기도 합니다.

더구나 스타트업은 서비스 생태계와 내부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그 무엇도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업무뿐 아니라 팀원에게 이야기하는 말투, 회사 분위기, 회의 준비 등 하루하루 작은 모든 순간에 충실할 때 큰 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트로스트는 격주 CFR을 통해 스스로를 회고합니다. 늘 하던 방식의 업무도 다시 봅니다. 혹시 어느 한 부분에서 매너리즘에 빠지지는 않았는지, 순간 피어난 아이디어를 업무 때문에 외면하지는 않았는지 함께 살펴보는 것이죠.

탁자 위에 모래알을 하나씩 떨어뜨려 변화를 실험했더니 특정한 상태에 이른 모래더미에 단 하나의 모래알이 더해질 때 무너진다고 합니다. 작은 모래알 하나가 방향과 형태를 완전히 다르게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인데요. 우리의 작은 선택과 작은 행동이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사소한 것이 모여 완벽함을 만들지만 완벽함은 결코 사소하지 않습니다."

5 /10

속도가 완벽함을
이긴다.

"여전히 가설을 검증하고 있는가?"

이것은 유연성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시장 환경은 기하급수적으로 빠르게 변하고, 그 변화의 방향을 예측하는 일조차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의 발견, 제품과 서비스의 혁신이 어디서 일어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트로스트가 하는 모든 것들은 레퍼런스가 없고, 이미 검증된 방식을 정교하게 따라가는 비즈니스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빨라야 합니다. 더 많이 시도해야 합니다. 짧은 주기의 실험을 반복하며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설을 검증해야 합니다.

목적지만 주어진 자동차 레이스를 한다고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는 길이 정해져있지 않고 주변 상황도 날씨도 자꾸만 바뀝니다. 의존할 네비게이션도 없습니다. 똑똑한 전략은 레이스 초반에 시행착오를 마치는 것입니다. 무의식적으로 또 생존을 위해 끊임없이 부딪혀보겠죠. 주변 환경, 도로 상황, 신호등, 내 차의 기량과 핸들의 감, 모든 것들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임할 것입니다.

트로스트에서는 ‘우리 이거 빠르게 한번 만들어볼까요?’ 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우리의 레이스는 그런 것입니다. 검증되지도 않은 코스를 사전에 프로그래밍한 자동차로 운전할 수는 없습니다.

6 /10

과정은 관대하고 평가는
냉정하게 한다.

"최고의 성과를 어떻게 낼 것인가?"

이것은 성과를 달성하는 효율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각자의 포지션에서 주어진 역할은 A부터 Z입니다. 어떤 비즈니스는 매뉴얼이 중요할 수도 있고, 어떤 회사는 사수가 당신을 지도해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닙니다. 본인의 업무에 대해서 다른 누구도 본인보다 오래 고민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최고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가장 오래 고민한 사람의 과정이 맞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깊이 고민했다면 주저하지 말고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그 과정을 전폭적으로 지원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최고의 성과를 내는 것입니다. 고민에 매몰된 사람의 시야는 좁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평가는 냉정해야 합니다. 관대함과 냉정함을 개인의 역량을 평가하는 기준이나 감정으로 오해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최고의 성과를 위한 태도라는 본질을 이해하면 쉽습니다.

7 /10

솔직하고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한다.

"내가 먼저 모른다고 말할 수 있는가?"

이것은 지적인 정직함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성공적인 집단은 모두가 자신의 목소리를 냅니다. 적극적이고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서로의 목소리를 경청할 때 기회가 생깁니다. 다수의 의견과 달라도 좋습니다. 그렇게 적극적으로 소통했을 때 최종적으로 결정된 사항에 대해서도 전적으로 따라갈 수 있습니다.

솔직하고 적극적인 의사소통은 싸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지, 싸움을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답을 찾아가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무조건적인 반박이 아니라, 자신의 의견과 함께 왜 그렇게 느끼는지를 이야기하며 문제를 해결하는데에 포커스를 맞춰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솔직한 의사소통을 두려워합니다. 실수를 부끄러워하기 때문입니다. 원론적인 이야기지만 실수를 저지르는 이유는 도전하기 때문이고, 창조와 혁신에는 실수가 필연적으로 발생합니다.

팀원들과 일하면서 본인의 실수를 감추거나 변명하지는 않았나요? 동료의 의견을 비난하거나 무시하지는 않았나요? 혹은 실수를 이야기하는 것이 불편해 집요하게 파헤치는 적극성이 부족하지는 않았나요? 우리는 바로 그 창조와 혁신을 하려고 이렇게 모여 있음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8 /10

정해둔 시간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킨다.

"10시 1분은 10시가 아니다."

이것은 책임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회사의 업무는 각자의 역할이 유기적으로 얽혀서 돌아가는 일이 대부분입니다. 일정을 정하고 그것을 기키는 것은 본인의 스케줄에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다른 팀원들이 업무를 계획할 근거가 되고, 다음 전략을 구상하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일정 지연은 외부와 협력하는 데에 큰 차질을 빚기도 합니다. 한두시간, 하루 이틀 늦어지는 일은 회사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는 눈덩이처럼 불어난 시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스타트업에는 ASAP가 많습니다. 끊임없이 시도하고 수정하려 하기에 내가 예상한 범위 밖의 일이 치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더더욱 본인의 업무가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한 일인지 예측하고 달성하는 훈련이 필수적입니다.

한 사람의 역할이 크기에, 책임 또한 무거움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9 /10

우리가 먼저
행복해야 한다.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할 준비가 되어있는가?"

이것은 일상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휴마트컴퍼니는 건강한 마음이 행복한 삶을 만든다고 믿는 회사입니다. 고객이 마음의 건강을 회복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일을 합니다. 그런 우리가 불행하다면 결코 이 일을 해내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의 멘탈을 흔들고 마음을 다치게 하는 건, 엄청난 사건이나 트라우마 뿐 아니라 일상에서의 작은 순간들 일 수 있습니다. 직장 동료와의 왠지 모를 쎄한 분위기, 은근한 무기력감, 몰입하지 못한 일거리, 한 살 먹을 때마다 낮아지는 자존감 같은 것들 말입니다. 별 것 아니라고 생각하고 내버려두다가 자신이 병들었다는 것을 너무 늦게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사람들은 회사에서의 불행을 당연히 여깁니다. 회사는 어쩔 수 없다며, 죽었다 생각하고 다니라며 자기 자신을 누르고 해칩니다. 그리고 그러한 분위기는 금방 전염되어 실제로 불행의 싹을 틔웁니다. 또한 행복을 일상과 별개로, 특히 회사와는 다른 공간에서 찾아야 하는 특별한 것이라고 오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마냥 참으며 회사를 다니다가 어느날 느닷없이 퇴사를 하고 여행을 떠납니다. 행복을 찾는다고 말이죠.

우리는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회사가 치유의 현장이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당연한 불행, 어쩔 수 없는 것'은 없습니다. 행복은 우리 안에 이미 내재되어 있고, 우리는 그것을 지금 여기(here and now)에서 찾기만 하면 됩니다.

휴마트컴퍼니는 건강한 문화의 시초가 되어 악습을 없애고 행복한 일터가 가능하다는 증거가 될 것입니다. 스스로와 동료들을 존중하고, 서로의 행복을 지원하며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0 /10

사진

"초등학생 때 부터 개발자와 해커로
평생을 살아왔습니다, 기술을 통해 세상을 바꾸고
인간의 삶에 큰 울림을 주는 가치를 경험하고자
트로스트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벌써 수십만명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되었고
매일 빠르게 늘어나는 트래픽과 부딪치며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트로스트가 시장의
선두에서 혁신을 만들어가고 있지만 아직도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매번 새로운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주도적
으로 설계하고 직접 기술을
선택하고 개발하는
과정에서 큰 희열을 느끼고 있죠. 기술의 활용
지점을 계속 늘리면서 개발자로서
끊임없이 고객
에게 감동을 주는 동시에 기술의 성능과 혁신의
강점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과정에서
매번 자극을 받으며 도전적으로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김태욱 CTO

사진

"당신은 잘나가는 스타트업에 합류하고 싶나요?
아니면 정신건강 문제를 풀고 싶나요?
저는 후자였습니다. 창업, 스타트업, 포지션
그런게 문제가 아니라, 내가 이놈의 고질적인 문제

조금이라도 기여하고 싶다 이 마음이 너무나
컸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비지니스가 어느덧
몇년째입니다.
그렇게 몰두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제가 그랬듯이, 모든 팀원이 가슴 뛰는 일을 하기
를 바랍니다.
그냥 즐겁게, 행복하게,
'꺄~~~~ 이거 너무 도움될 것 같아요!!
어머나~~~ 이거 정말 필요한거였어요!!'
이렇게 공감하면서 일하고, 고객의 반응을 보며
함께 감동받고 싶습니다.
그렇게 자연스레 다같이 백만장자가 되고 싶어요.
기다릴게요 :)"

김어진 COO

사진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트로스트 서비스에 깊이 공감
하여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마음 관리의 중요성이
사회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는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하고
쉽게 찾기 어려워하는 서비스입니다.
때문에 해야할 것도 많고,
어려운 점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날이 늘어가는 사용자와
실제로 도움을 받으신 분들의 감동적인 후기,
찰떡 같은 팀원들의 따뜻함 덕분에
정말 보람있게 일하고 있습니다."

기획팀장 K님

사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확신과
애정을 가질 수 있다는 것,
마케터에게 그것보다 더 큰 행운이 있을까요?

세상에 정말 필요한 일이라는 마음으로
우리 서비스 좋아요! 좋아요! 오세요! 오세요!
외칠 때마다, 그리고 그 마음에 고객들이 반응할
때마다 짜릿합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이 누군가의 새벽에
깊은 울림을 준다.

그 새벽을 상상할 때마다
이 일이 더욱 좋아집니다."

마케터 H님

팀 트로스트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일하는 환경

사진

서울창업허브

휴마트컴퍼니는 마포구 공덕역에 있는
서울창업허브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시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백여개의 스타트업이 모여 스타트업 중심의
인프라 속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카페, 편의점, 구내 식당, 테라스,
다양한 네트워킹 공간과 넓은 사무실, 회의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OKR 축하타임과 간식타임

휴마트컴퍼니는 OKR이라는 목표관리도구를
접목하여 일합니다. 그리고 격주 금요일마다
서로의 OKR 진행상황을 공유합니다.
좋아하는 간식부터 주문하고 모두 모여
서로의 작업물을 칭찬하고
축하하는 즐거운 시간입니다. 즐겁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에
모두가 진심입니다.

사진

칭찬카드

휴마트컴퍼니는 ‘우리가 먼저 행복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회사입니다.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에서
치유받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전체회의 때 동료에게, 그리고 나에게 쓰는
칭찬카드는, 칭찬을 구체적으로 카드에 적고 전달함으로서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을 존중하는 자존감을 키우기 위한 장치입니다.
칭찬카드 받으면 기분 정말 좋아요!

트로스트 합류 여정

휴마트컴퍼니는 마음건강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세상에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일에 동참하고자 하는 멋진 팀원을 찾습니다.
채용 프로세스는 지원자님의 소중한 시간을 고려하고 세심하게 고른 질문을 주고받으며 진행됩니다.
휴마트컴퍼니를 선택하는데 판단을 도와드리기 위해 지원자님의 질문에도 솔직하게 대답하겠습니다.
최종 결과와 상관없이 지원 과정 자체에서도 서로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시간이 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각 단계 사이 최대 일주일을 넘지 않고 모든 과정이 신속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서류 검토 2 1차 인터뷰 3 2차 인터뷰 4 최종 합류 1 서류 검토 2 1차 인터뷰 3 2차 인터뷰 4 최종 합류

1차 인터뷰

트로스트는 어떤 포지션이든 1차 인터뷰를 대표가 진행합니다. 인터뷰란 마치 소개팅처럼, 회사도 지원자님도 서로에게 잘 보이기 위해 구애하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회사에 대해서 제일 잘 알고 있는 대표가 회사의 첫 인상을 좋게 심어드리고 싶어 제일 먼저 만나뵙습니다. 인터뷰 상황에 따라 바뀌지만 1차에서는 지원자님이 ‘어떤’ 사람인지를 알고 싶고, 그런 의미에서 아래와 같은 질문들을 주로 여쭤봅니다.

  • 지원자님이 생각하는 ‘Humanity가 있는 사람’이란 어떤 사람인가요? 지원자님은 그런사람인가요?
  • 지원자님이 생각하는 ‘Smart한 사람’이란 어떤 사람인가요? 지원자님은 그런사람인가요?
  • 만약 트로스트에 합류해서 1년 후 큰 성과를 이루게되고 우리가 함께 축하하는 자리에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당신은 지난 1년 동안 무엇을 성취했을 것 같나요?
  • 당신의 동료는 당신을 어떤 사람이라고 설명할지 형용사 세 개로 표현해 주세요.
  • 누군가에 준 선물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일이 예상대로 진행되지 않았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 직장에서 가장 난처했던 순간 혹은 가장 크게 실패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 최근에 한 프로젝트 중 적은 비용을 들여 효율적으로 성취한 일은 무엇인가요?
  • 정신건강 관리를 평소에 어떻게 하십니까?
  • 만약 회사를 그만두게 되는 상황이 온다면 그것은 어떤 상황입니까?
  • 최근 6개월 이내에 읽은 책 5권이 궁금합니다.
  • 삶을 통해서 이루고 싶은 꿈이 무엇입니까?

2차 인터뷰

이후 2차 인터뷰는 주로 실무진이나 코파운더 두명이 진행합니다. 이 때는 주로 실무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가 서로에게 기대하는 역량을 확인합니다. 포지션에 따라 질문 내용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아래와 같은 질문을 주로 여쭤봅니다. 2차 인터뷰에서는 되도록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지원자님이 업무 중 가장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잘하는 것, 못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지원자님이 진행하셨던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원자님과 같이 일하게 될 동료들에게 기대하는 바는 무엇인가요?
  • 지원자님이 선호하거나 불편해하는 협업 방식은 어떤 것인가요?

트로스트의 든든한 지원군

누적 투자금액 25억

  • kakao ventures 로고
  • 한국투자파트너스 로고
  • smilegate 로고
  • sba 로고
  • kaist 로고

트로스트의 다양한 채널

언론속의 트로스트

‘건강한 마음이 행복한 삶을 만든다’
가치에 공감하는 분,
그 가치를 사회에 녹이는데
참여하실 팀원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립니다.

진행 중인 공고

휴마트컴퍼니는 병역지정업체로
산업기능요원(보충역) 채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