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강박증

저는 수시로 확인을 해야하는 강박에 시달리고있어요. 분명히 문을 잠근걸 아는데도 불구하고 불안해서 수시로 확인을하게되요. 이외에도 과제를 다챙겼는지 가스불은 껐는지 지갑은 챙겼는지 너무 일일이 계속 확인하느라 외출이 늦어지고 주위사람들에게 평도 안좋아요. 맨날 지각한다고ㅜㅜ고치려해도 너무 힘드네요

0
0
댓글 2
  • 익명1
    유비무환이라고 자주 확인하고 대비하는게 나쁜 것은 아니죠.
    다만 그것 때문에 지각을 하시게 된다면 조금 더 시간을 빠르게 준비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집을 나가다가 보일러 확인하러 들어오는 1인 여기에도 있습니다. 문 제대로 닫았는지도 확인하고, 2~3번 들어왔다 나간적이 많아요ㅠㅠ분명히 확인을 하고 나왔는데도 찝찝해서 또 들어가기도 해요.
    강박증의 원인은 심리적, 생물학적 원인 등 다양한 영향으로 두뇌가 기능적으로 부조화를 일으켜서 찾아오는 것으로 추축을 해요. 심리적인 요인은 역시나 스트레스겠죠. 생물학적 원인은 뇌 기능의 문제가 있습니다. 강박을 개인의 성격으로 치부하는 경우가 많다고도 해요. 스스로 통제하기가 어렵다면 의심을 해보시고 테스트 및 점검이나 진단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강박장애의 치료에는 약물치료와 인지행동치료가 효과적이며, 두 가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단독 치료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치기 어렵고 생활에 지장이 줄 정도면 한 번 상담을 받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