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료인의 진단없이 여기에서 떠도는 말로 판단을 내리는 것은 좀 아닌 것 같아요^^;;;
2
0
댓글 10
익명1
조울증 판단을 하려고 하는건 아닌것같고 증상이 조울증처럼 보인다는 정도로만 생각하면 어떨까요?
익명2
진단받으려고 하기보다는 본인증상 궁금해서 물어볼수도 있지요.
익명3
감정기복과 조울증 구분이 어렵긴한거 같아요.
익명4
저도 귀하의 의견에 100%공감합니다 이젼 이것도 공론화가 필요하네요
익명5
물론 전문의의 정확한 판단에 의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서로의 말과 서로의 의지가 되면서 서로의 도움이 되는 것도 중요한 일이겠지요
익명6
감정기복이 심해지면 원인이 뭔지 알고싶어져요
익명7
초기 상담이 가능한건 좋지 않을까요?
익명8
본인이 진단받기 보다는
그냥 느끼는 증상을
자연스럽게 말하는것으로 보면 될듯요!
찌니
상담교사
답변수 1,912ㆍ채택률 4%
정확한 진단은 전문가의 영역입니다. 커뮤니티나 온라인 상의 정보만으로 조울증을 포함한 어떤 정신 건강 상태도 진단 내릴 수는 없습니다. 이는 전문의료인(정신건강의학과 의사)만이 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감정의 기복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감정의 기복은 일상생활의 일부이며 누구나 경험합니다. 이것이 곧 질병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조울증 진단은 기분 변화의 강도, 지속 기간, 기능 저하 여부 등 복합적인 요소를 면밀히 평가하여 내려집니다.
온라인 정보는 '참고'만 해야 합니다. 커뮤니티에서 떠도는 증상에 대한 이야기는 단지 나의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는 단서나, 병원 방문을 결정하는 조언의 참고 자료로만 활용되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의 섣부른 자가진단이나 단정은 오히려 심리적인 부담이나 오해를 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커뮤니티에서 증상을 이야기하고 묻는 것은정보 공유 및 공감의 차원으로만 이해해야 하며, 의료적 진단의 대체재가 될 수 없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가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익명9
진단은 전문의가 히는 것이죠
고민을 털어놓는 정도로 생각하세요
얘기를 하면 좀 시원해 지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