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기복이 심한건 조울증때문인가요

최근들어 감정이 급격하게 변하는데 약간 일상생활이 불편해지네요.

조금 자극이 있어도 기분이 금방 업되고, 작은 일에도 기분이 확가라앉고 그래요.

요즘 계속 그러다보니 이거 혹시 조울증....??아닐까 고민이 되기도해요

의욕이 넘치다가도 금방 무기력해지니까요 조울증 증상이랑 비슷한 것같아요

저랑 비슷한 경험, 감정조절이 어려운분들 계실까요?

0
0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용사
    저도 비슷한 상황인것 같습니다 밤에 누워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자꾸 나이가 들어서 조금씩 그런 증상들이 생기는거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자꾸 잊어보려 뭐든 손에 잡히면 그냥 아무 생각없이 열심히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 익명1
    감정조절 어려운거 이게 참 지치죠
    조울증은 치료방법이 있을까싶어요
  • 익명2
    조울증 대표증상이죠.
    힘내시길 바랄게요.
  • 프로필 이미지
    찌니
    상담교사
    답변수 1,912채택률 4%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기분 때문에 일상이 많이 고단하시겠어요. 의욕이 넘치다가도 순식간에 무기력해지는 경험은 에너지를 배로 소모하게 만들어 사람을 참 지치게 하지요.
    ​말씀하신 증상은 조울증의 특성과 맞닿아 있는 부분이 분명히 있습니다. 조울증은 단순히 기분이 변하는 것을 넘어, 에너지가 넘치는 '조증'과 깊은 우울감인 '울증'이 교차하며 일상의 통제권을 잃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니까요.
    ​하지만 너무 걱정부터 하지는 마세요. 심한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혹은 번아웃 상태에서도 이와 비슷한 감정의 급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지금 스스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다는 신호예요.
    ​이럴 때는 감정의 파고를 기록하는 기분 일기를 써보며 패턴을 파악해 보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이 변동 폭이 너무 커서 수면이나 식사 등 기본 생활이 흔들린다면, 전문가를 찾아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고 마음의 파도를 낮추는 도움을 받는 것도 지혜로운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