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 업무와 동료에 대한 태도

회사생활을 하면서 업무나 동료를 대하는 태도에 대해 참 많이 생각하게 된다.

사람이 하는 일이라 개인적인 감정이 완전히 배제될 수 없으니 서로의 관점이 충돌할 때가 있다.

그래서 그 태도에대해 이야기하려면 팀장님은 서로 맘 상할 수 있으니 하지말자라고 이야기 하는데 이부분이 참 어렵네요.

이 정도도 말 못하면서까지 배려아닌 배려를 해야하는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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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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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네
    말을 부드럽게 표현하는분들이 계시던데 부럽더라구요 관계에서 말을 아얘못하고참으면힘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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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경수
    상담교사
    업무와 관계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네요. 회사 내에서의 관계는 상화관계와, 업무적인 만남으로 인한 긴장관계가 지속되다 보니 서로의 가치가 충돌하거나 성향적인 이유로 갈등이 일어날 수 있는 관계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인정을 어느정도 하고 바라보시면 상황에 대한 불만만 갖기 보다는 해결방안들을 찾아볼 수가 있어요. 팀장님의 말도 일리가 있지만 문제를 만들고 싶지 않으셔서 하는 말 같아요. 중간역할을 해주시면 리더십을 발휘해서 중재를 해주실 수 있는 위치에 있으신 분일텐데 말이죠.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글쓴이님께서 직접 소통을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대신 감정적인 태도 보다는 솔직 담백하게 서로의 협력관계를 위해 긍정적인 태도로 이야기를 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허심탄회 하게 말이죠 :)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