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수
상담교사
쉽지 않은 회사생활로 마음고생이 많으시네요ㅠㅠ 인간관계,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는 회사생활 하면서 따라올 수 밖에 없는 숙제인 것 같아요. 하지만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이다 보니 만족스럽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바꾸어 놓으면 삶의 질이 엄청 올라 갈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방법들을 찾아서 개선해 나가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인간관계는 우선 '소통'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자신의 마음, 감정들을 솔직하고 허심탄회하게 상대방에게 표현하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상대방에게 서운하거나 오해되는 행동들이 있다면 꼭 질문하셔서 확인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업무적인 부분은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일이 많을 때는 도움을 요청하는 게 절실해 보입니다ㅠㅠ 그러면 일이 없을 땐 다른 분들의 일도 도와드리면서 서로 발란스를 맞춰보실 수 있지 않을까요?/ 힘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