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근으로 일한 피로감으로 회사생활의 고민

일주일에 두번은 야근근무를 해야한다 그러다보니 불규칙적인 생활과 만성피로에 시달린다 요즘은 눈이 자주 터져서 걱정이다 앉아서 졸고하니 허리통증도 매일 달고 산다 주간근무만해서는 돈이 얼마 안되니 야근을 하긴하지만 나이가 들고하니 체력도 예전같지도 않다...간이 해독도 빨리 안되는것 같아서 건강검진을 빨리 받아봐야겠다 먹고살려고는 하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는 회사생활이 고민이다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민트홀릭
    상담심리사
    야근이 반복되어 많이 피곤하시겠습니다.
    사람이 일할때 일하고 쉴때는 쉬어야 충전이 될 텐데요
    너무 피곤해서 일의 효율도 떨어져 가고 있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눈 핏줄이 터진다는 말씀이신것 같은데 심히 걱정이 됩니다 ㅠ
    야근이 추가 수당을 위한 자발적인 야근이라면 조정을 좀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수입이 조금 늘기는 하겠지만 그로인해 건강이 나빠져 병원가셔야 하는 상황이면 되려 안하느니만 못한 상황이 되실 수 도 있잖아요.
    경제적인 부분이 현실적인 부분이라 그 누구도 쉬이 말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옛말에 사람나고 돈났지 돈나고 사람났냐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체력부터 회복하시고 이후에 다시 조정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내 건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꼭 기억해주세요
    
  • 프로필 이미지
    신경수
    상담교사
    회사생활 하시면서 몸이 많이 안 좋아지셔서 걱정이시겠어요!!ㅠㅠ 오래 앉아서 근무하다 보면 아무래도 여기저기 쑤시고 만성피로에 체력도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게다가 야근까지 하니 얼마나 힘드시겠어요ㅠㅠ 그래도 회사생활을 계속 이어가셔야 하니 건강한 습관들을 가져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0분마다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조금 하시고 영양제 같은 것도 챙겨 드시면 좋아요. 이걸 챙기시기 어렵다면 핸드폰 알람 기능을 설정해두면 잊어버리지 않고 잘 챙겨서 할 수가 있답니다. 야근 하시지 않는 날에는 근력 운동을 추천드려요. 근육량이 높아지면 체력이 저절로 조금 올라갈 거에요. 일하시면서 수분 보충도 많이 해주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아예 대용량 텀블러를 가지고 자주 조끔씩 먹고 있답니다. 환경을 바꿀 순 없지만 그 환경속에서 내가 바꿀 수 있는 작더라도 건강 습관들을 조금씩 가지다 보면 몸이 변하는 걸 느끼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