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FPT 의 신경쇠약

프리랜서로서 일단 매일 정오가 지나서 집 도착해서 잠을 자다보면 거의 10시간가까이 자야 일어나요   몇시에 잠이드냐도 중요한데 늦게자고 많이자도 애너지가 충당이 않되는거같아요   오히려 려 더 무기력증이 느껴지는... 휴 하루에 15시간 일하시는 분들은 도대체 어떻게 그리 자신을 잘 밀어부치시는지 존경스러울 따름이에요.  활력소가 서서히 나가는 이느낌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그만큼 열심히 일하시고 있는 것 같습니다
    프리랜서로써 고생이 많으시지요
    일을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지만 휴식을 취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15 시간 이상씩 일하시는 분들은 분명 보이지 않는 나를 위한 휴식 시간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내가 마음이 여유가 있고 안정감을 가지고 있어야지 내가 행복해지고 다시 회복할 수 있는 법입니다
    그러니 일을 하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를 위해서 꼭 쉬어 줄 수 있는 시간을 안정적으로 가질 수 있게 노력해 주세요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매일 늦게 잠들고 오래 자도 에너지가 채워지지 않아 힘드시군요. 
    무기력감과 활력소가 서서히 사라지는 느낌이라니, 마음과 몸이 많이 지쳐있는 상태 같아요. 
    게다가 하루에 15시간씩 일하는 사람들을 보며 나와 비교하게 되면 더 힘들어질 수 있지요. 
    그런 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글로 표현하며 도움을 요청하신 것, 정말 잘하셨어요.
    이런 상태의 원인은 몸과 마음이 동시에 과부하 상태에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시간 관리가 자유로운 대신, 과도한 업무 부담과 불규칙한 생활 패턴이 에너지 회복을 방해할 수 있어요. 
    잠을 오래 자도 개운하지 않은 건 수면의 질이 떨어지거나 스트레스가 수면 중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일지도 몰라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선, 잠자리에 드는 시간을 조금씩 앞당기는 연습을 해보세요. 
    규칙적인 수면 패턴은 에너지 회복에 큰 도움이 돼요. 
    그리고 일을 계획할 때, 무리하지 않도록 꼭 쉬는 시간을 포함해주세요. 
    "활력을 서서히 잃는 느낌"이 든다면, 소소한 즐거움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세요.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산책하거나, 가벼운 운동을 통해 몸을 깨우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무엇보다, "나는 지금 최선을 다하고 있어"라는 마음으로 스스로를 다독여 주셨으면 해요.
    힘내세요, 
    지금의 지친 마음이 분명 다시 활기를 되찾을 거예요. 
    응원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