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얼마나 마음이 힘드실까요 상대방도 이별통보하고 나서 많이 심란해 하실꺼에요! 이제부터 님이랑 재회하고 싶다고 느껴지게 행동하셔야 되요 네이버에서 "사랑은 고백에서부터 부터" 라고 검색 후 네이버카페에 가보시면 재회방법 정보가 많아서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저는 ISTJ 여성입니다. 저는 STJ라서 좀 현실적이고 감정소모하는걸 정말 안 좋아해요. 하지만 사회에서는 감정에 이끌리는 사람을 더 선호하는것같기에 사회화된 ISTJ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연인사이에도 어느정도 연애를 하다보면 부딪히는경우가 있는데요.
ISTJ 이별 원인을 생각해보니 역시나 너무 심하게 감정을 앞세울때 같아요. 가끔 T는 너무 냉철하다고 하지만 저는 오히려 상대방에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려해서 얘기를 해줄때가 많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연인관계에서 섭섭하다고 말을 하거나 하면 처음에는 들어주지만 그 이유가 너무 애같고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그 감정을 받아주질 않아요 제가 감정쓰레기통이 된것같기 때문이예요.
게다가 ISTJ 이별 원인으로 연인의 고민과 고충을 몇번이고 들어주고 해결방안을 주는데 연인은 무작정 공감과 위로를 원하면 전 그게 오히려 너무나 절 힘들게 하는것같아요.
연인이 아닌 찡찡대는 동생과 연애하는 느낌이랄까요.
두번째로 ISTJ 이별 원인으로 나한테 한없이 잘 해줘도 평소 언행이나 행동에서 예의가 없는 행동을 자주하면 정이 떨어져요.
실제로 예전에 퇴근하면 남친이랑 통화하면서 집가는게 일상이였는데 남친이 저한테는 세상 나긋하게 대화하다가 전화밖에서 누가 어깨가 부딪혔나봐요.
자세한 상황은 모르겠지만 갑자기 일어난일에 "아씨! 아줌마!!" 하더니 다시 나한테 세상 나긋하게 "다시 전화할겡~" 이런식으로 몇번있다보니 헤어진적이 있어요. 정뚝떨이라고 하죠.
그외에 다양한 ISTJ 이별 원인가 있지만 일단 제일 생각나는건 이 2가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