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사람과의 의사소통 장애

다른사람들과 의사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직장에서 관리감독자로 있는데

업무지시를 하기 위해 설명을 하면은

구성원들이 잘 이해를 하질 못합니다.

제가 의사표현을 잘 못해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구성원들이 잘 못알아듣는걸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의사소통에서 만약 다른 많은 사람들이 나에 대해 문제점을 제기하면 그것은 나에게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지금같은 경우에도 구성원'들' 분들께서 이해를 하지 못하시니..!
    나의 말하기 화법을 다시 돌아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나의 말하기를 녹음해서 문제점을 도모해보셔도 되고, 다른 분들에게 직접적으로 나의 화법에 문제가 있는지 물어보셔서 내가 부족한 점을 인지해 고쳐보시길 바랍니다.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직장에서는 소통이 아무래도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업무 특성상 긴장하고 경계하는 상하 관계다 보니
    아무리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한다고 해도 어려운 부분이 있고 또 그 부분을 쉽게 재차 확인하고 물어보는 게 안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개인 면담을 하거나 다 같이 자리를 만들어서 업무지시에 대한 어떤 어려움들이 있는지 소통에 대한 부족한 부분들이 있는지 다 함께 점검하고 개선해 나가는 노력들을 꾸준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