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것이 힘이다 짧지만 강한 문구지요 살아가는데 많은게 변하듯 많은것을 알고 있다해서 손해보는일은 없으니깐요
아는 것이 힘이다
Knowledge is power !~~
Francis Bacon(베이컨)
진실이고 직언이고 짧지만 팩트있고 강한 문구죠..
한 예입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 (Knowledge is power !~~)명언이 제 좌우명입니다
이걸 실천해 가죠
전자제품을 살 때 누구나 최고 사양이면 좋겠지라는 달콤한 유혹에 빠집니다.
하지만 이안에는 '평생 가도 쓰지 않을 기능에 거액의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가장 흔한 소비 실수를 저지르기 일쑤입니다
이 극복을 위해 아래 몆가지를 꼭 실천하고 가장 합리적인 제품을 손위 쥡니다
1. 젊은 세대의 조언을 구하라 :
가장 스마트한 방법은 '내가 모르는 분야의 지식을 가진 사람'에게 기꺼이 배우는 것입니다.
전자제품처럼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실사용 경험이 중요한 분야에서는 젊은 세대의 조언을 듣는 것이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지름길입니다.
전문가 리뷰는 스펙을 잘 설명하지만, 실제 불편함은 다루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가 올리는 유튜브 리뷰는자신들이 실제 겪은 불편함을 중심으로 사실적으로 이야기 해 줍니다.
즉 젊은 세대는 가성비와 직관적인 사용성을 중요시합니다. 그들의 조언을 들으면, 내가 돈을 내야 할 진정한 가치와 불필요한 비용을 구분하는 혜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커뮤니티'의 힘우로 내게가 가지고싶은 스펙을 알아라
IT 커뮤니티나 온라인 포럼에는 이미 같은 고민을 끝낸 수많은 사용자가 있습니다.
제품을 정하기 전, 관련 커뮤니티에 사용 목적(문서 작업, 넷플릭스 시청 등)에 맞는 가장 합리적인 스펙은 무엇일까요?라고 구체적인 질문을 올립니다.
대다수 젊은 사용자의 공통된 의견은 곧 시장에서 검증된 합리적인 조언을 통해 불필요한 고사양을 빼고, 내가 정말 필요로 하는 핵심 부품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최적화된 제품구매 전략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기능을 과감히 도려내고 대신, 자주 잘 쓰는 '핵심 기능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예로 1억화소 고가 카메라 대신 문서 처리 속도와 수많은 탭을 띄워도 멈추지 않는 인터넷 검색 속도를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그쪽으로
그래픽 사양은 낮추는 대신, CPU와 램(RAM) 용량을 최고 사양으로 끌어올렸서 마음에 드는 멋진 컴을 장만 했습니다.
전체 구매 비용은 오히려 줄이며 일상에서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막힘없이 빛의 속도로 작동합니다.
이것이 바로 '아는 것이 힘이다'의 실체입니다.
치장용 '쓸데없는 기능'을 버리고, 나에게 진짜 필요한 '효율'에 집중하는 제품..
너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