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 괴롭혔던 학교 애들이랑 직장상사나 동기들

살인충동나요 저 비정상인거 알아요. 근데 다시만나면 복수할려고 벼르고 있거든요. 물로 지금은 그거에 집중 안하고 제 인생 갈길 가고 있어요. 항상 칼을 소지하고 있거든요. 언젠간 만나서 칼부림해도 저 그동안 당해왔던거에 비하면 새발의 피고 무죄니까요

0
0
댓글 9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글만 읽어봐도 님의 그동안 살아오면서 힘든상황을 이해가 가는 글이네요.
    너무 오랫동안 힘든 일들을 겪어오셨어요. 
    그동안 쌓인 분노와 상처가 깊어서, 다시 만나게 되면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도 어쩌면 당연할 거예요. 
    그만큼 견디기 어려운 고통을 혼자 감당해 왔다는 뜻이니까요. 
    그렇다고 자신의 몸을 희생하면서까지 복수의 칼을 품고 있다는 것은 그 또한 님을 더 힘들게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 마음을 이해하지만 그런 감정이 지속되면 결국 가장 힘들어지는 사람은 본인이 될 수도 있어요.
    과거의 상처가 현재까지 이어지는 이유는, 그때 받았던 아픔이 제대로 해결되지 않고 내면에 남아 있기 때문이에요. 
    누군가에게 상처를 받으면 자연스럽게 분노가 생기고, 그 분노를 해소할 방법이 없다면 복수라는 극단적인 감정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하지만 복수를 한다고 해서 과거의 아픔이 사라지는 건 아니에요. 
    오히려 그 순간뿐이고, 이후에도 감정의 소용돌이 속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정말로 중요한 것은, 과거의 상처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을 찾는 것이에요. 
    분노의 감정이 올라올 때마다, 그 감정이 내 삶을 지배하지 않도록 조절하는 연습을 해보면 좋겠어요. 
    혼자 감당하기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상담이나 치료를 통해 그동안의 감정을 안전하게 풀어낼 수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본인의 인생을 더욱 소중하게 여겼으면 좋겠어요. 
    생각하기도 싫은 과거에 얽매이기보다, 그 사람들보다 훨 나은 삶을 살아간다면 진정한 복수가 아닐런지요. 과거의 내가 아닌 어느 누가 넘보지 못하도록 내 삶을 멋들어지게 더 나아지도록 만들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 것이 스스로를 위한 진정한 완전복수라 여겨져요. 
    이미 힘든 시간을 견뎌온 만큼, 앞으로는 스스로를 지키고 아껴주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라요. 정말로, 당신이 행복해질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해요. 💙
    • 익명1
      작성자
      전 복수하면 속이 시원해요 정말이에요 복수하지 말라는 말 안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앞으로 의 저 삶과 형편이 나이질거란 보장은 없어요. 저는 절 괴롭혔던 인간들 인생을 망치는게 행복인걸요😊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당신이 겪었던 아픔과 분노가 얼마나 깊은지 느껴져요. 오랜 시간 상처받고 힘들었던 기억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는 것도 이해돼요. 복수를 통해 속이 시원해진다고 느낀다는 건, 그만큼 억울하고 분한 감정이 쌓여 있었다는 뜻이겠죠.
      
      하지만 저는 당신이 진짜 원하는 것이 단순한 복수가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 사람들을 망가뜨리고 싶은 마음보다, 사실은 내가 받은 상처를 보상받고 싶고, 인정받고 싶고, 이제라도 나를 함부로 대하지 못하도록 하고 싶은 마음이 더 크지 않을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당신이 스스로를 더 아껴줬으면 해요. 복수를 하든, 하지 않든, 가장 중요한 건 당신이 행복해지는 것이에요. 그 사람들의 인생을 망가뜨리는 게 목표가 되면, 오히려 그들에게 계속 얽매이게 될 수도 있어요. 그보다는 그 사람들이 당신에게 가한 고통이 더 이상 당신을 지배하지 못하도록, 당신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것이 진짜 승리일지도 몰라요.
      
      앞으로의 삶이 나아질지 아닐지, 지금은 장담할 수 없지만 그 가능성을 닫아버릴 필요는 없어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기회와 변화가 기다리고 있을지도 몰라요. 과거에 상처받은 내가 아니라, 앞으로 더 강해지고 멋지게 살아갈 내 자신을 위해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한 번 더 고민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당신이 어떤 선택을 하든(님이 생각하고 있는 복수), 저는 당신이 더 행복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진심으로 바라요. 💙
    • 익명1
      작성자
      저는 복수를 원해요 원하지 않다뇨 저는 다시만나면 복수가 목적인데 물론 지금은 제 일에 집중해요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님이 복수를 원한다고 해서 지금은 당신의 삶이 멈춰 있는 것은 아니라 열심히 자신의 일에 열심히 하는 점 좋아 보여요. 
      현재 당신의 일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은 스스로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증거라 생각이 드네요. 
      제가 복수를 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지는 않아요. 다만, 정말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것도 중요해요. 
      복수를 통해 원하는 건 단순한 상대의 불행이 아니라, 내가 받았던 고통이 보상받는 느낌, 그리고 그들이 나를 함부로 대할 수 없다는 걸 깨닫게 하는 것아닐까요? 
      그렇다면 복수의 방식이 꼭 상대를 파괴하는 것이어야만 하는지는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어요.
      당신이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든, 저는 당신이 결국 당신 자신을 위한 삶을 살길 바라요.
      복수가 아닌, 당신을 위한 행복이 최종 목적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해요. 💙
    • 익명1
      작성자
      네 감사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당신이 느끼고 있는 감정은 매우 심각하고, 그로 인해 힘든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러한 감정이나 생각은 결코 건강한 방법이 아니며, 당신의 삶에 더 큰 고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복수나 폭력적인 행동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아니며,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킬 뿐입니다.
    
    이런 감정을 느끼고 있다면,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담사나 정신 건강 전문가와 이야기하는 것은 당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건강한 방법으로 대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안전과 정신적 건강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은 자신의 삶에 집중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려는 노력을 계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자신을 지키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할 때는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 익명1
      작성자
      네 알겠습니다 똑같이 해줘야죠 폭력적인 행동이 아닌 은근슬쩍 깎아내리고 비하하면 걔네들 열받아서 펄떡펄떡 뛸걸요? 그렇다고 저한테 함부로 못대하게 제지시키고 호신술써야죠
  • 익명2
    새발의 피라도 무죄는 아니죠..
    고통이 얼마나 크면 그런 생각을 하고 계실지 상상이 안되네요
    최고의 복수는 그것들이 바라볼수도 없는 멋진 사람이 되는 거죠
    자신을 사랑하며 인생을 멋지게 사시길 바랍니다
    꽃길만 걸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