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허리와 맞바꾼 직장생활

저의 직장은 오전에는 무거운 것을 허리숙여 자주 들었다 놨다 해야하는 직업입니다. 오후가 되면 계속 앉아서 컴퓨터 작업을 해야하는 직업이구요. 그러다보니 허리가 안좋아지는데 이걸 참 어뜩게 해야할지... 매법 물리치료를 받으러 갈 수도 없고, 스쿼트자세로 앉았다 일어났다고 한두번이지.. 무거운거 들땐 스쿼트도 안됩니다... 원래는 바닥에서 작업해서 허리가 아팠는데, 이제는 책상에서 서서 작업한다고 아래에 있는 것들을 위로 올리면서 무거운걸 드니 허리가 아프고... 머리아파 죽겠습니다. 사장님께 병원비 청구를 해야하나요... 물론 평소에 헬스와 운동으로 근육을 기르고는 있지만, 이건 근육과는 또다른 문제인것 같아요. 지금도 며칠동안 허리에 파스 3개씩 매일 붙이는 중입니다. 퇴사각인가요?

2
0
댓글 5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지금 겪고 계신 허리 통증은 정말 고통스럽고, 일상 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직장 환경이 허리에 무리를 주는 구조라면, 장기적으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작업 환경을 조정해보세요. 예를 들어, 물건을 들어올릴 때 몸을 구부리지 않고 무릎을 굽혀서 앉는 자세로 들어올리는 것을 연습해보세요. 바닥에서 작업하기보다는 물건을 높이 두고 작업할 수 있도록 하거나, 고정된 작업대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하는 중간 중간 짧은 스트레칭을 하여 허리와 엉덩이, 다리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서 일할 때도 자주 자세를 바꿔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허리에 파스를 붙이고 계시다면, 통증이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필요할 경우 온찜질이나 냉찜질을 통해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니, 무리하지 말고 꼭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길 바랍니다. 귀하의 건강이 최우선이며, 적절한 관리를 통해 통증이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채택된 답변
  • 익명1
    병원비를 청구해보셨어요?
    다른 일을 하셔야하는거아닌가요 이정도면 
  • 익명2
    허리 통증이 정말 고통스럽다던데..
    연차를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익명3
    어쿠 힘드시겠네요....그동안 하시던 일이니 요령을 다시 검토해보세요  해보시다 안도시면 건강이 우선이니 잘 판단해서 결정하세요
    좋은일만 가득하시길,,,,화이팅
  • 익명4
    허리가 아프시다니 고통스럽고 힘드신 시간을 보내시는군요
    허리를 많이 쓰시는 일을 하시니  퇴근후 찜질이나 스트레칭으로 무리가 않되도록 해보세요 
    힘드시지만 화이팅입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