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다이어트하다 우울증이 올 것 같아요

요즘 계속 먹고 자고 해서 살이 쪘길래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에요. 그런데 저녁 때까지는 괜찮다가 꼭 새벽에 배가 고파서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야식을 먹게 되고 먹고 나면 후회를 해요. 계속 참았다가 한 번 못참고 먹었더니 참는 것이 힘들어졌어요. 다이어트해서 진짜 살 빼고 싶은데 식욕을 못이기고 다이어트를 실패할 때마다 우울해지고 힘들어요..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셨는지 궁금해요..

1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답변수 3,487채택률 6%
    다이어트 실패로인한 우울증이 있으시군요 ㅠㅠ
    다이어트를 그렇게 열심히하시는 것은 나 자신을 멋있는 모습으로 변환시키려고자 하는 노력이니 너무 멋있으신 것 같아요.
    다이어트 어렵지 않습니다.간단하게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 체지방이 줄어요.
    야식은 당연히 안되구요 새벽에 자꾸 깨어있으시면 일찍 주무세요
    차라리 하루를 일찍마무리 하시고 아침일찍 먹고싶은 것을 먹으며 하루를 시작하는게 칼로리 소모에도, 일상생활의 규칙성에도 아주 좋더라구요.
    저는 하루 만보 걷기, 야식 금지, 그리고 다이어트를 함께할 친구와 운동했는지 서로 체크하기 등등의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는 건 좋지면 이것이 마음의 여유를 뺏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마음도 건강해야 다이어트에 유리합니다.
  • 익명1
    다이어트 라는게 쉽지않는 일이죠. 맘대로 대면 참 좋을텐데 오히려 스트레스 받으면 더 먹고싶은 욕구가 더 생기니깐 말이에요. 길게 보시면 됩니다.어차피 다이어트 할때는 체중 변화가 좋지만 하지않으면 요요가 오죠.그러니깐 너무 크게 목표설정 마시고 천천히 목표설정을 해놓시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게 스트레스도 받지 않으면서 기분좋고 건강하게 하실수 있을거예요. 다이어트 건강하게 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