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거 좋은거 같아요. 에너지 발산이 필요한거 같아요.
📢익명도 가능해요. 자세하게 고민을 털어 놓을수록 더 개운해지실 거예요.
사랑하는 트로스트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
로니엄마의 불면증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다들 공감이 되실지 모르겠어요.
요즘 저는 갱년기 이후로 잠을 좀 많이 설치고 있어요.
낮잠을 푹 자는 것도 아니고, 밤잠을 푹 자는 것도 아닌 저의 불면증?... 😔
아님 자연스런 현상?
나이가 들수록 점점 밤에 자는 시간이 짧아지는 것 같아 걱정도 드네요.
옛날에 저희 친정엄마께서 하시던 말씀이 요즘 계속 귓가에 맴돌아요.
"죽으면 잠만 실컷 잘 텐데, 잠 안 오면 눈 뜨고 일이나 하는 거지!" 하시던 그 말씀... 그때는 몰랐는데 이제야 우리 엄마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알 것 같아 코끝이 찡하더라고요.
나이들면 이렇게 살다 보면 다들 이렇게 되는 건가 싶기도 하고요. 🥲
그래도 밤에 잠이 줄어드니 새벽 일찍 일어나는 건 아주 문제없어서 좋긴 한데, 낮에는 가끔 너~무 피곤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낮에 운전하다가 잠시 신호 걸리면 깜빡 하고 졸고 있던 나를 보고는 화들짝 놀라고 그랬지요.
그래서 저 로니엄마가 이 불면증이랑 피로를 좀 극복해보려고 이것저것 시도하고 있어요! 트로스트 회원님들한테도 저는 이렇게 불면증을 극복해 보려고 노력중입니다.!
첫 번째는운동입니다!
낮에 아파트 트랙을 몇 바퀴 돌고, 밤에는 우리 사랑스러운 멍멍이 두리랑 로니를 데리고 한밤중에 산책을 나가요! 🐕🌙
깜깜한 밤공기 마시면서 후레쉬를 켜고 걷다 보면 뭔가 마음도 차분해지고, 몸도 노곤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두리랑 로니도 엄마 때문에 괜시리 끌려나와 함께 걷는 댕댕이들을 보면 미안한 점도 있지만 그래도 신나서 뛰어다니는 모습 보면 저절로 웃음이 납니다!
두 번째는따뜻한 물 샤워!
이건 정말 필수 코스예요.
주무시기 전에 따뜻한 물로 샤워 쫙~ 하고 나오면 몸이 나른해지면서 노곤노곤 잠이 잘 올 것 같은 기분이 들죠.
뭔가 하루의 피로를 씻어내는 의식 같은 거라고 할까요?
그런데도! 트로스트 회원님들, 아시죠?
그렇게 운동하고 샤워하고 별의별 짓을 다 해도 잠이 안 올 때 있잖아요? 😭😭 그럴 때는 결국 저만의 비장의 무기가 등장한답니다...
바로 시원한맥주 한 캔! 🍺
크으~ 이 한 캔이 그렇게 꿀맛일 수가 없어요.
알코올의 힘을 빌려서라도 잠의 세계로 떠나보려 하는 거죠.
뭐, 이거 한 잔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요?
저의 소소한 일탈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물론, 이렇게 노력하시면서도 몸을 챙기시는 것도 잊지 않고 있어요!
갱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제들을 꼼꼼하게 챙겨 드시는 건 기본 중의 기본이죠!
특히 폐경 전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백수오로얄이나 훼라민큐같은 성분이 들어간 제품들을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뼈 건강과 호르몬 균형 유지에 필수적인비타민 D랑 칼슘은 꼭 챙겨야 하고요! 혈액순환이랑 항산화에 좋은 성분들이랑 장 건강까지 생각해서 특허받은 유산균 캡슐이 들어있는 영양제도 먹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소중하니까요! 그래서 엣날에는 옷값이 많이 들었는데 지금은 영양제값이 많이 들어요 호호
"살 날이 지금까지 산 날보다 적어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은 되지만, 뭐 어쩌겠나, 인생이 다 그러면서 천국길을 여는 것 아닌가 싶다"는 저의 이 솔직한 마음 뭐 이러면서 사는 것 아닌지요? ...
트로스트 회원님들도 아마 비슷하실 거예요.
이럴 때 '인생은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채워지는 것이다.
우리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가진 무엇으로 채워가는 것이다'라는 명언을 떠올리면 조금은 위안이 돼요.
이 모든 과정들이 우리를 더 단단하고 지혜롭게 만드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로스트 회원님들! 우리 모두 몸과 마음이 조금은 지칠 때가 많겠지만, 이렇게 서로 의지하고 격려하면서 힘든 시간들을 잘 이겨내 봐야겠지요?
우리 모두 빛나는 삶을 살 자격이 충분하니까요!
저는 오늘도 잠못이루는 10월의 밤이 되겠지만 그러면서 하루하루를 보내고있어요.
" 넌 아직 더 멋지게 세상에서 즐기고 살아야 할 가치가 있다" 고 외치면서요. ㅠㅠ
오늘 하루도 트로스트 회원님들도 푹 잠을 주무실 수 있는 가을밤이 되길 바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