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업무 외에 행사가 생기면 뭔가 매일이 깔끔하지 않은 기분이 늘 느껴지실거 같아요. 혹시 같이 의논할 동료는 주변에 없으실까요? 십시일반 마음도 모으고 물질도 모아서 같이 하면 제일 좋을 것 같긴한데 그럴 상황이 아니라서 고민하시는 거겠지요? 혹 중간관리자가 계시다면 고민하는 부분을 공유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장님의 성향에 따라 선물이 필수인지 아닌지도 달라질 수 있을 거 같아요. 혼자 해결하면 마음이 더 복잡해 지시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옹! 이런 경우에는 직장 상사와 큰 어려움이 있지 않는 이상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인관계 출발점은 그 사람에 대한 존중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직장 상사이기 때문에 그래도 그 사람과 같이 일하는 사람 중에 한 사람으로서 좋은 일에 대해서 함께 축하 하는 것은 참 좋은 일이지요! 직장 상사분께서도 참가해주시는 작성자분을 보시며 아 내가 존중받고 있구나 생각을 하시게 되구요
작성자분 께서 큰 부담이되거나 다른 약속이 있어 가는 것이 힘들지 않는 이상 ..! 가서 축하도 해 주시고 그 자리에 참석함으로써 나중에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효과를 생각하시면서 즐겁게 갔다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참석 하는 것은 작성자분의선택이기때문에 잘 생각해 보시고 편하게 결정 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