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스트 tr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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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상담사 자주 묻는 질문 링크 바로가기

Q. 쿠폰 등록은 어디에서 가능한가요?
트로스트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받으셨나요?
쿠폰 등록 가능 기간 내에 어플 내에 쿠폰을 등록하여 사용하세요.

[쿠폰 등록 방법]
트로스트 앱-더보기-쿠폰함-개인용 선택.
지급 받은 쿠폰 번호 입력.

상담권에 적용 가능한 쿠폰은 상담사 선택 후 결제 페이지에서 '쿠폰 적용'을 통해 가능합니다.
* 쿠폰은 쿠폰 적용 조건에 따라 사용 가능한 상담권이나 상담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Q. 구매한 상담권은 언제까지 사용해야 하나요?
상담권은 결제 후 상담방 연결 시점부터 사용 가능 기간이 적용됩니다.

단회권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5일 이내에 예약 및 상담 진행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권의 경우 구매한 프로그램에 따라 상담 가능 기간이 정해지게 되므로 종료일을 유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상담 가능 기간 이후에는 잔여 회기가 소멸되며, 상담 진행이 불가합니다.
Q. 단회권과 프로그램은 어떻게 다른가요?
"단회권"은 5일 내로 1회 상담이 진행됩니다.
상담 종료 후 단기로 상담사와 추가 상담을 원하거나 패키지 상품 이용 중 원하는 상담권을 추가하고 싶을 때 사용해보세요.
가족이나 지인이 심리적 어려움이 있어 상담사의 의견을 구하고자 할 경우 추천해 드립니다.
상담은 마법과 같은 것이 아니므로 일회성 상담으로는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어렵습니다. 오랜 기간 고민해오신 문제의 경우 장기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긴 호흡으로 완결성 있는 상담을 받아보세요.

"추천 프로그램"은 일정 기간 동안 집중하여 진행되는 상담입니다.
기간 동안 연결된 상담방에서 보다 자유로운 상담 시간 조율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정기적인 상담 스케줄로 연결성 있는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 안정적인 상담 진행을 원하실 경우 추천해 드립니다.

※ 상담 첫 회기에는 주로 문제를 탐색하는 시간이 진행됩니다. 질문을 주고 받는 것은 보편적인 상담 과정입니다.
Q. 무통장입금을 신청했는데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어요.
무통장 입금의 경우, 결제 신청된 상태에서 입금 가능 기한이 지나면 신청 정보가 자동 취소됩니다.
자동 취소 전 결제 수단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다시 상담권을 선택 후 결제수단을 변경하여 결제를 하면 됩니다.

*결제 시 사용한 쿠폰관련 문의는 '1:1 문의'를 통해 가능합니다.
Q. 무통장입금을 신청했는데 입금할 은행, 계좌, 금액 정보 등을 까먹었어요.
무통장 입금 신청을 완료하게 되면 '상담하기-튜토리얼' 대화방으로 입금하실 금액과 신청하신 은행에 따른 가상계좌 번호 정보가 메시지로 전달됩니다.
Q. 페이팔 결제 신청 이메일을 잘못 입력했어요.
페이팔 결제를 신청한 경우, 페이팔 결제 청구서가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전송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 다시 결제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 결제 시 사용하신 쿠폰은 다시 발급 가능합니다. 1:1 문의를 남겨주세요.
Q. 환불하고 싶어요.
환불 신청은 '1:1 문의'를 통해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 전 반드시 '환불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환불규정]
- 트로스트 App: 고객센터 > 약관 및 정책에서 '환불규정'
- 트로스트 web: 환불규정 바로가기

고객센터 운영 시간(평일 10:00~18:00) 외에 접수된 문의는 근무일에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Q. 잔여 회기를 남에게 줄 수 있나요?
트로스트 상담권은 구매 후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합니다.
Q. 상담 가능 기간을 연장 또는 일시 중단 하고 싶어요.
현재 트로스트에서는 상담권에 대한 일시 중단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상담 가능 기간의 경우 단회권은 결제 후 5일 이내 프로그램권의 경우 일반적으로 주 1회 기준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일정 연장이 필요한 경우 상담사와 협의하여 상담사 재량으로 7일 내외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상담 가능 기간이 지난 후에는 상담방이 종료되어 상담 진행이 불가하니 일정에 유의하여 상담을 진행하여 주세요.
Q. 제휴를 맺고 싶은데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기관 단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문의해주시면 담당자가 회신 드립니다.
* 문의 주실 때 기관명/담당자명/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트로스트 제휴 문의 : sales@hu-mart.com
Q. 제휴 기관 회원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제휴 기관 회원님께서는 아래의 절차에 따라 기관 회원임을 인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휴 기관 회원을 위한 인증 절차 안내>
회원가입/로그인> 더보기> 제휴기관 회원인증> 정보 인증과정 진행> 상담사 선택> 상담방 연결

진행 중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1:1문의'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Q. 텍스트테라피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상담이 시작되기까지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텍스트테라피 진행 과정>

1. '상담사 찾기'에서 상담사를 선택합니다.
2. 텍스트테라피 상담권을 결제합니다.
3. 상담방 연결 전 '상담 접수지'를 작성합니다.(트로스트 App에서만 제공)
4. 상담사와의 상담방이 연결된 후 상담 약속을 잡습니다.
5. 약속한 시각에 연결된 상담방에서 채팅을 통해 상담을 진행합니다.

상담 전 상담 접수지를 작성하고, 현재의 고민 내용을 미리 작성해두면 더욱 효율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Q. PC로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네, 텍스트테라피의 경우 가능합니다.
www.trost.co.kr로 접속하셔서, 앱과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 후 '상담하기'를 누르면 상담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텍스트테라피 진행 시 PC를 이용하시면 작성 시간이 단축되어 좀 더 효율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PC 웹 페이지는 'Chrome'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용 중 문제가 생기는 경우 Chrome 설치 후 진행을 권장합니다)
Q. 트로스트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트로스트는 국내 최초로 메신저를 이용한 온라인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원하는 상담사를 선택하여 트로스트 메신저 내에서 채팅, 전화로 전문 심리상담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이용가이드: 링크
Q. 온라인 텍스트 상담이 효과가 있을까요?
온라인 텍스트 상담 역시 오프라인 상담과 마찬가지로 충분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어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가 충분히 축적되어 있고 또 계속해서 발표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트로스트를 이용한 사용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트로스트를 이용한 후 삶의 활력이 생기고 큰 의지가 되었다는 사용자들의 후기가 온라인 텍스트테라피의 효과를 입증해주고 있습니다. 트로스트를 이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스스로에게 달린 문제지만 트로스트를 이용하는 순간부터 당신의 삶의 작지만 놀라운 변화의 바람이 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Q. 유료 서비스인가요?
네, 유료 서비스입니다. 트로스트는 심리상담 및 임상관련 학사/석사 과정의 상담 교육을 이수하신 분들부터 현업에서 10년 이상 상담을 진행하고 계신 1급 상담사님까지 다양한 심리상담 전문가분들이 활동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이라는 특성을 살려 오프라인 상담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성과 효과는 그대로 보장하는 상담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상담(50분 1회 10만원~) 대비 90% 가량 저렴하게 더욱 많은 분이 부담 없이 전문 심리상담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가격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트로스트는 텍스트테라피, 전화상담이 가능하며 상담사 및 상담권별로 가격이 상이합니다.

상담사 찾기 페이지에서 상담사 별 상담료와 상담 후기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회원탈퇴는 어디에서 하나요?
회원탈퇴는
- 트로스트 App: 더보기 > 우측상단 설정 > 일반 설정에서 '트로스트 탈퇴'
- 트로스트 web: 마이페이지 > 내정보 > 회원 탈퇴하기
를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탈퇴 시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한번 삭제된 정보는 다시 복구가 불가한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동안 보유 후 파기합니다.
Q. 비밀번호를 잊었습니다.
SNS 간편 가입을 통해 가입하신 경우 별도 아이디/비밀번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수단으로 가입하셨는지 확인바랍니다.

이메일로 가입하신 경우 웹 또는 앱의 이메일 로그인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통해 가능합니다.
가입하신 이메일 주소와 닉네임 입력 후 메일로 임시 비밀번호가 발급됩니다. 로그인 후에는 보안을 위해 반드시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주세요.
Q.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비밀번호 변경은 '트로스트 앱 > 더보기 > 닉네임(마이페이지) 선택 > 비밀번호 변경'에서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3종류 이상 조합, 6자리 이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가입 후 ID 또는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나요?
회원 가입 시 등록하신 ID(이메일)와 닉네임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최초 가입 시 이점 유의하여 닉네임 설정 시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Q. 가입 인증 메일/비밀번호 변경 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이용 중이신 메일 계정의 보안 설정에 따라 수신된 메일이 스팸처리 되었을 수 있습니다.
1. 메일 내의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2. 트로스트 이메일 trost@hu-mart.com 이 수신차단 메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두가지 모두 확인하였으나 문제가 지속될 경우 '1:1문의'로 접수 바랍니다.
Q. 익명성이 보장되나요?
익명성 보장은 트로스트에서 최우선 사항 중 하나입니다.
모든 내담자는 실명이 아닌 닉네임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고 상담과 결제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개인 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또한, 트로스트 App에서는 비밀번호 잠금 등의 추가 보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Q. 상담 기록은 어떻게 관리되나요? 삭제할 수 있나요?
상담 기록은 암호화되어 관리되므로 본인과 상담사 외에는 내용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상담 기록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1:1 문의'로 삭제 요청을 신청해주세요.
기록 삭제는 접수 후 최대 72시간 이내에 진행되며, 삭제된 기록은 절대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Q. 이전 상담 내용을 다시 볼 수 있나요?
삭제 혹은 탈퇴를 하지 않으신 경우, 채팅 내용은 상담방 내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로스트 App의 '마이페이지> 상담 기록> 지난 상담 기록'에서 진행한 회기별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상담 내용과 사적인 정보에 대한 비밀이 보장되나요?
트로스트는 지난 상담을 포함한 모든 상담 내용에 대해서는 상담사와 내담자 모두 제 3자에게 공개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상담사와 내담자 모두 비밀보장을 철저히 할 것을 사전 상담 동의서 작성을 통해 서약하며, 이를 어길 시 별도의 법적 조치 및 제재가 가해집니다. 상담 기록은 모두 암호화되어 관리되며, 내담자와 상담사만이 열람할 수 있습니다.
Q. 상담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데, 트로스트를 위한 상담사 지원은 어떻게 하나요?
트로스트 홈페이지에서 상담사 회원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자격 확인 후 승인을 거쳐 상담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상담사 회원가입 페이지
Q. 상담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상담방에서 상담사와 채팅을 통해 시간 약속이 가능합니다. 예약 시간 등록은 상담사만 가능하므로 사전 약속은
반드시 상담사와 대화를 통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예약한 시간에 별도의 연락 없이 10분 이상 지각하거나 불참할 경우 상담 횟수 1회가 차감됩니다.

단, 상담 시작 3시간 전까지는
- 트로스트 App: 상담방 내부 우측 상단 메뉴 버튼 > 상담 예약 일정의 '예약 변경 요청'
- 트로스트 web: 마이페이지 > 실시간 상담 예약 내역 > 실시간 상담 예약 변경 요청
을 통해 상담사에게 예약 시간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Q. 상담사에게 답변을 받는 데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상담사가 다른 상담 중인경우 최초 응대가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
상담 접수지를 작성하여 제출해주시고, 상담사의 사전 질문의 답변을 남겨주세요.
상담사가 확인 후 바로 답변을 드립니다.

상담방 연결 후 24시간 내로 상담사의 답변이 오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Q. 전화상담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상담이 시작되기까지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화상담 진행 과정>

1. '상담사 찾기'에서 상담사를 선택합니다.
2. 전화상담 상담권을 결제합니다.
3. 상담방 연결 전 '상담 접수지'를 작성합니다.(트로스트 App에서만 제공)
4.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방이 연결된 후 상담 시간을 예약합니다.
5. 예약한 시각에 트로스트 App에 접속하여 상담방에 입장합니다.
6. 상담사와 메시지로 상담방 입장을 확인 후, 상담사가 전화를 드립니다.

*전화상담은 트로스트 App로만 이용 가능하며 PC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트로스트 전화상담은 데이터 통신(lte, wifi)를 통해 진행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통한 통화 방식이 아니며, 휴대폰 번호가 노출되지 않사오니 안심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Q. 전화상담을 이용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요?
현재 전화상담은 트로스트 App에서만 제공되며 PC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트로스트를 검색하여 APP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트로스트 전화상담은 데이터 네트워크 환경을 이용해 진행되기 때문에 데이터(LTE) 및 WiFi가 제한된 환경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안정되지 않은 네트워크 이용 시 전화상담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Q. 얼마나 오래 심리상담을 받아야  하나요?
1. 상담 기간은 자신이 고민한 기간에 비례하여 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개월 동안 마음 앓이를 하셨다면 한 달 이상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트라우마, 만성 우울 등과 같이 수년간 지속하신 고민의 경우 장기 상담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이 정도면 괜찮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 조금 더 이어서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심리상담은 마치 학교수업과 같습니다. 복잡했던 내 마음이 상담사와 이야기할 때는 쉽게 이해가 되어 혼자서도 괜찮을 것 같지만, 막상 그렇게 끝내고 나면 시간이 흐르고 또다시 같은 문제가 반복될 수 있습니다.
상담의 호흡을 잘 이어간 후 종결을 맺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의 중요 요소이므로 종결을 결정할 때에는 자신의 마음을 한 번 더 되돌아보고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3. 매일매일보다 기간을 두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의 내용은 단순한 글이 아니라 스스로가 소화하고 생각을 곱씹어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하는 소재입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고, 상담사의 질문에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며 최소 2~3일의 간격을 두고 상담을 진행해 보세요. 마음의 성장에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Q. 감정스캐너의 감정이 제가 생각한 것과 달라요.
1. 감정스캐너에서 말하는 감정은 상담학적 연구와 관련하여 분류된 감정으로, 일상 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의미와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감정스캐너는 계속해서 공부 중입니다. 인공지능으로 스캐너를 사용하는 분이 많아질 수록 더욱 정확한 감정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3. 고민이나 감정과 관련된 구체적인 상황과 느낀점을 떠올려보세요. 그 시점의 일에 대해 지금 느껴지는 마음을 같이 적으시면 좀 더 정확한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Q. 한번에 2명의 상담사와 상담 진행이 가능한가요?
현재 트로스트에서는 동시에 2명의 상담사와 상담 진행이 불가합니다.
Q. 상담사 프로필에 있는 수련, 전문, 마스터 표기는 무슨 의미인가요?
수련, 전문, 마스터는 상담사의 트로스트 레벨입니다.
상담사 트로스트 레벨은 상담사 회원 가입시 입력한 경력 및 자격 정보와 트로스트에서의 활동경력에 따라 구분됩니다.
자세한 레벨 조건은 상담사찾기 메뉴에서 ? 아이콘을 눌러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어떻게 상담사를 선택해야 할까요?
트로스트에서는 상담사 선택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현재의 고민 내용에 따라 '고민키워드'를 선택하세요.
2. '상세 조건'으로 원하는 조건을 추가하세요.
3. 상담사 목록에서 좀 더 궁금한 상담사님의 프로필에 들어가서 경력 및 자격, 상담사 소개, 상담사 이야기 등을 확인하세요.
4. 상담 후기에서 상담을 마친 분들이 말하는 상담사님의 특징을 확인하세요.

어떤 상담사님을 선택하더라도 희망하는 상담 진행 방식이나 요청하고 싶은 사항을 잘 전달하시면 필요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상담사가 예약된 시간을 어겼습니다.
상담사의 상담 시간 미준수 시 회기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겪으신 불쾌감으로 인해 상담사 변경 등을 희망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또한, 시간을 미준수한 상담사에게는 재발 방지 경고와 함께 내규에 따른 불이익이 적용되며, 경고 누적 시 활동 불가 처리의 정책을 운영 중임을 참고 바랍니다.
Q. 상담접수지가 뭔가요? 어떻게 제출하나요?
상담접수지는 상담 시작 전 필요한 정보를 상담 전에 미리 전달하여 시간 내에 상담이 효율적으로 진행되기 위해 필요합니다.
최소 첫 회기 상담 시작 30분 전까지 제출하여 주세요. 상담사님이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상담 접수지는 앱에서만 작성 및 제출이 가능합니다.
결제 후 연결된 상담방 입장 시 상담 접수지 작성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내용 작성 후 '상담 접수지 요약/제출' 페이지 하단의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결된 상담방으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제출하기 전까지 상담사는 내용 확인이 불가합니다.
본인이 작성한 상담 접수지 내용 확인 및 수정은 상담방 우측 상단 메뉴-마이페이지('본인 닉네임')-상담 접수지 또는 더보기-마이페이지('본인 닉네임')-상담 접수지 에서 가능합니다.
Q.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트로스트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이용하신 경우 크롬 설치 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의 사항을 모두 체크하였으나 오류가 지속될 경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트로스트 추가 후 문의 주시면 확인 후 빠른 응대 도와드리겠습니다.
Q. 업데이트를 하라고 하는데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안돼요.
해당 문제는 플레이스토어 관련 문제로 트로스트에서 직접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 링크
위 링크로 이동하시면 해결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안내된 방법을 따라 정상적으로 트로스트 앱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혹시 위 과정을 거쳐도 앱 이용이 불편하신 경우 '1:1문의'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Q. 전화상담 연결이 불안정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사용하시는 이어폰의 문제는 없으신지 확인해주세요.
(이어폰 마이크, 연결잭 접촉 불량 등)

2. 최초 전화 연결 시 마이크 권한에 동의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안드로이드: 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애플리케이션 관리자-트로스트-권한-마이크/전화 허용 하기
아이폰: 설정-하단부에서 '트로스트' 앱-마이크 허용 하기

트로스트 전화상담은 데이터 네트워크 환경(3G/LTE/WiFi)을 사용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 상담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에 상담 진행이나 공용 wifi 환경에서 진행 시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사오니 유의 바랍니다.

해외 거주로 일부 서비스 이용 시에 데이터 통신 환경 문제를 겪고 계신 경우 연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사오니 상담 시간 전 상담사님과 테스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통신 환경 전환(wifi->lte, lte->wifi 등) 후 다시 연결을 시도하는 경우 상담사님과 이용자분 모두 앱을 완전히 종료 후 재실행하여 연결을 시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와 같이 진행해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을 경우 '1:1 문의'로 접수 바랍니다.
Q. PUSH 알림이 울리지 않아요.(삼성 스마트폰)
삼성 스마트폰 중 일부에서 기본 기능으로 인한 알림이 울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혹 알림이 울리시지 않으신 경우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여 현재 스마트 폰에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1. 앱 알림 허용
트로스트 앱 > 더보기 >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을 선택 후 '상담 메시지 알림' 허용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2. 중요 알림으로 설정
휴대폰 기본 설정 > 디바이스 > 소리 및 알림 > 트로스트 앱 선택 > '중요 알림으로 설정'
또는
휴대폰 기본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트로스트 앱 선택 > 애플리케이션 설정의 '알림 > '알림 허용'과 '중요 알림으로 설정' 켜기, '무음으로 설정'이 선택된 경우 설정 끄기
(표기는 폰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음)

3. 절전모드
A. 안드로이드 OS 6.0(마시멜로우)이하가 설치된 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S6 이하, 갤럭시노트 5이하, 갤럭시 A 시리즈 등
본 기종에는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스마트 매니저’라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스마트 매니저’기능은 휴대폰 배터리 절약을 위해 3일 이상 접속이 없는 앱을 강제로 절전 모드로 전환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 매니저’의 특정 앱에 대해 ‘절전’ 기능이 이 설정되어 있다면, 트로스트 앱 알림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절전 해제 방법]
- 휴대폰 앱 목록 중 ‘스마트 매니저’ 선택
- ‘배터리’ 선택
- ‘앱 절전’의 ‘상세정보’ 선택(앱 절전 내부에 ‘사용 중’이 선택되어 있은 경우 기능이 작동 중입니다)
- 트로스트 앱이 ‘절전 안 함’ 목록이 아닌 경우 ‘트로스트’ 선택
- 팝업에서 ‘절전 안 함’또는 '해제'로 설정 변경

B. 안드로이드 OS 7.0(누가)이상이 설치된 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S7,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8, 갤럭시 S8+ 등
본 기종에는 기존의 ‘스마트 매니저’가 ‘디바이스 관리’ 기능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디바이스 관리’ 기능은 휴대폰 배터리 절약을 위해 3일 이상 접속이 없는 앱을 강제로 절전 모드로 전환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절전 해제 방법]
- 휴대폰 앱 목록 중 ‘설정’ 선택
- ‘디바이스 관리’ 선택
- ‘배터리’ 선택
- 스크롤을 내려 ‘절전 대상이 아닌 앱’ 선택
- ‘+ 앱 추가’ 선택
- ‘트로스트’ 앱 체크

4. 이외에 푸시가 오지 않을 수 있는 경우
- 보유한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였거나 데이터 제한이 있는 경우
- 휴대폰의 기본 [설정]-[연결]-[데이터 사용량]에서 ‘트로스트’앱 내부 하단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제한 해제 필요!)
- 휴대폰이 ‘절전 모드’나 '방해금지 모드'인 경우(배터리 절약, 방해금지를 위해 앱 알림이 제한됩니다)


**예약된 상담 일정을 미준수한 경우 회기가 차감됩니다. 앱 알림 뿐만 아니라 개인 일정 관리 기능에도 입력하여 놓치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