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대 치매 여성 환자입니다. 치매약을 먹으면 어지럽고 메스껍고 더부룩하다고 하십니다. 그러다 보니 식사량도 줄어들고 약을 드시는 것을 꺼리시기도 합니다. 어머니가 치매약을 계속 복용하셔도 되는 걸까요?
0
0
댓글 3
익명1
약이 안받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저희 어머팀도 진료 받으면서 약을 바꿨더니 좋아지더라구요
찌니
상담교사
답변수 1,912ㆍ채택률 4%
어머님께서 치매약 복용 후 겪고 계신 어지러움, 메스꺼움, 더부룩함 등의 부작용 때문에 많이 걱정되시겠습니다. 식사량 감소와 복용 거부까지 이어져 마음이 아프실 것 같습니다.
현재 겪고 계신 증상은 치매약 복용 초기에 흔히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일 수 있으나, 어머님의 고령과 현재 컨디션을 고려했을 때 임의로 약 복용을 중단하거나 변경해서는 안 됩니다.
가장 중요한 조치는 처방하신 의사 또는 약사와 즉시 상담하는 것입니다.
증상의 정도, 식사량 변화, 약 복용을 꺼리는 횟수 등을 상세히 말씀드려야 합니다.
의료진은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약의 용량을 조절하거나, 다른 종류의 치매약으로 변경하거나, 위장관 부작용을 완화하는 약을 추가로 처방하는 등 전문적인 조치를 취해 주실 수 있습니다.
치매약은 인지 기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부작용 관리를 통해 꾸준히 복용하실 수 있도록 의료진과 함께 최적의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익명2
병원에 다시 상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약을 계속 드시는 건 위험할 것 같아요 다시 한번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