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답변수 3,487채택률 6%
📢익명도 가능해요. 자세하게 고민을 털어 놓을수록 더 개운해지실 거예요.
갱년기를 겪고있습니다. 갱년기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에 따른 감정기복인지, 아니면 우울증이 찾아온건지 요근래 눈물도 많아지고 화도 많아지고 기분도 오락가락합니다. 자식들의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어서 말하고싶지만 그게 또 잔소리로 받아들이면서 말을 하지말아야지하면서도 속은 타들어갑니다. 왜 먹고나면 설거지를 안하는건지 청소는 나만하는건지 이것저것 엄청 말을 하고싶지만 말을 해봤자 바뀌지않는 자식들의 모습에 포기하게됩니다. 속으로만 화만 쌓이네요. 화가 막 엄청 나다가도 어느세 감정은 뚝떨어져서 한없이 눈물이 나기도합니다. 속도 답답하구요. 이것도 우울증인걸까요? 아니면 그저 갱년기 증상인걸까요? 한번씩 가슴을 치는데 나아지지않네요. 우울증 약을 먹으면 이 기분이 좀 나아질까요? 아니면 이 시기만 넘어가면 괜찮아지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