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니
상담교사
답변수 3,034채택률 3%
코로나때부터 유독 손씻기에 집착했고 그 이후에도 계속해서 손씻기에 강박이 심하게 생겼습니다 특히 이렇게 손을 씻어도 결국에는 코로나 총 두번이나 걸려서 아주 고생했고 후유증도 오래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욱더 손씻기에 강박이 심해집니다 외출 후에 집으로 와서 바로 손을 안씻으면 불안하고 심지어 집 밖에서도 손을 못 씻는 상황이면 손소독제라도 사용해서 균을 박멸하고 싶은 강박이 생깁니다. 손을 씻거나 소독 못하면 마음이 불안해요 이 정도의 강박도 정신과에 상담 받으러 가야하는지 아니면 어떤 치료를 받으면 스스로 치료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