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dmap
청소년상담사
답변수 797채택률 2%마음·정신건강, 스트레스·감정조절 전문
처음 시작은 사소한 것이었습니다. 그저 어지럽혀져있으니 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정리를 했죠. 문제는 제가 정리한 것을 다른 사람이 사용했다가 다른 곳에 두거나 어질려놓으면 저도 모르게 화가 많이 납니다. 스트레스도 받구요. 그게 강박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사용하면 제자리에 특히 내가 두었던 그곳에 두라고 말합니다. 근데 따지고보면 내가 둔곳이 아니어도 괜찮은데 저는 왜그렇게 화가 나는 걸까요? 정리 강박 같기도하고 아닌 것같기도하고. 주변사람들이 힘들어하니 고쳐야할 것같은데 쉽지않네요. 저처럼 내 물건이 내자리에 없으면 화가나고 그 자리에 두어야하는 그런강박을 가지신 분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