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뜻한달빛7998
상담심리사
답변수 145채택률 3%마음·정신건강, 스트레스·감정조절 전문
한 1년 전부터 자꾸 몸에 이상증상이 나타납니다 처음엔 공황인줄 알았는데 지속 시간도 너무 짧고 나름 규칙성이 있어서 아닌거같구요
증상은 갑자기 숨이 확 막히면서 눈물도 나고 무엇보다 가슴 통증이 너무 심해서 온 몸에 힘이 들어갈만큼 고통스러워요 호흡도 잘 안되고 눈도 계속 감기는데다가 심할땐 기절할것같으니까 무서우면서도 나쁜 생각이 들어요 또 이게 막 나쁜 기억보다는 지금 현재 고통이 더 잘 느껴져요
대충 어떨때 일어나냐면 누군가가 우는 사람을 달래주거나 힘들때 위로받는 영상 소리들을때?
이런 종류의 영상이나 글을 보면 바로 증상이 올라와요 특히 최근들어 너무 잦고 심해졌는데
제가 많이 외로워서 그런걸까요 사실 힘들때 위로같은거 살면서 한번도 못 받아봐서..그거랑 관련있는걸지 너무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