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니
상담교사
답변수 3,163채택률 3%
저는 불면증이 생긴지 좀 오래된것같아요. 12시전 제시간에 잔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나요. 딱히 핸드폰을 보지않고 독서를 하고 운동을 하거나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봤는데 잠이 좀 오는것같아도 막상 누으면 잠을 잘 못자요. 왜그런가 생각을 해보면 하루에 있었던 일이나 예전에 있었던 일 또는 그일때매 일어날것같은일 등등 불안해서 못자는것같아요. 생각이 꼬리를 문다고하죠.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할수록 곱씹고 곱씹게 되는것같아요. 요즘같은경우는 사람과의 관계에서오는 스트레스때문에 불안하기도하고 또는 미래가 보이지않고 막막해서 잠을 자면 내일이 오는게 싫고 마냥 불안해요. 가끔 이게 심할때는 침대에 누워서 따뜻한 이불을 감싸고있는데도 몸이 불안감에 떨리는게 느껴져요. 병원가는거말고 어떻게하면 심적으로 조금이라도 괜찮아질수있을까요? 답답하고 불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