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로 받은 상처와 반복된 다이어트 실패로 낮아지는 자존감

어렸을때부터 흉곽이 크고 어깨도 넓은 체형때문에 고민이 있었습니다. 물론 이 넓은 어깨 때문에 놀림도 받아서 정말 어릴때의 기억인데도 여전히 상처로 남아있어요. 

 

그 이후로는 의도하지 않아도 저도 모르게 자꾸 움츠리고 어깨를 구부정하게 말고 다녀서 지금은 거북목에 굽은등과 말린 어깨까지 갖게 됐죠 ㅎ 

 

물론 생활습관도 연관 있겠지만 오랜시간 그런 자세를 가지고 살다보니까 쉽게 고쳐지지 않더라고요. 여전히 남의 시선을 신경쓰고 다니게 되니까요.

 

그리고 다이어트… 정말 지독하도록 끝내고 싶은 다이어트!!ㅠㅠ 이 다이어트 실패로 도대체 몇번이나 요요를 겪었는지 모르겠어요. 

정말 차라리 안했으면 요요도 없었을텐데…

 

이렇게 자꾸만 반복되는 실패가 저를 더 위축되게 만드는 것 같아요. 뭘 해도 실패할 것 같고 두렵고 남의 시선에서 벗어날 수도 없고. 자괴감의 수렁에 빠져서 나올 수가 없네요. 

 

도대체 끝이 있긴 한건지!!ㅠㅠ 

괴로워서 우울해지고 슬프고 이런 제가 너무 싫어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신경수
    외모로 인한 스트레스와 상처 다이어트 실패로 마음고생이 많으셨겠어요ㅠㅠ어릴적 놀림은 나이가 들어서도 마음 한 구석에 자리잡고 있더라고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 어느정도 공감이 가는 것 같습니다ㅠㅠ 저도 여러 번 다이어트를 나름 성공하면서 10kg이상 여러 번 뺐지만 요요가 와서 살이 찌는 건 금방이더라고요. 그 때까진 식단을 하지 않은 상태로 운동만으로 뺐는데 이번엔 독한 마음 먹고 식단도 함께 하고 있어요. 요요 극복의 비법은 바로 식단이었습니다. 굶는 다이어트는 몸이 오히려 살이 찌는 체질로 바꾸더라고요. 조금만 검색해도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이 정말 잘 나와 있어서 실패없이 먹으면서 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반복적인 실패에도 불구하고 한 번의 성공을 위해 다시 도전해 보길 추천드려요!! 그 자신감이 어릴 때의 기억을 이겨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거에요. 본인이 가진 여러 장점들이 많을텐데 단점에만 집중 되어 있지 않나 한 번 돌아보시고 스스로를 아껴주고 격려해주면 좋겠어요. 날씬해서도 아니고 몸매가 좋아서도 아니라 글쓴이님 있는 그대로 소중한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