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자아존중감이 낮은 사람입니다 어릴때 안좋은 일들을 겪었었는데, 그래서인지 이제 조그만일이라도 저에게 닥치면 무너지는것 같아요 유난히 사람들의 시선을 많이 눈치보는 것 같아요 그리고 외출하면 모두 내얼굴을 평가하는것같아요 제가 생각할때 저는 자아존중감이 낮은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자아존중감을 올릴 수 있을까요
1
0
댓글 4
익명1
너무 낙담하지 마세요
얼굴이 아닌 나만의 매력을 만들어 보세요.
화술을 배우시던가 나만이 할 수 있는 매력을
어필하는 것도 좋아요
위축되지 말고 당당하게 어깨를 쭉 펴고
화이팅해요.
익명2
마인드콘트롤을 해보세요
당당하게 어깨펴고 나는 괜찮은 사람이고 난 날 사랑해 하시며 되뇌어 보세요
레오미맘
상담교사
어릴때 안좋은 일을 겪어서 힘드셨겠어요.
그런데도 사회생활을 하실만큼이면 잘 지내고 계신것 같은데
남의 시선에 신경 쓰는 건 저는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남의 시선에 신경을 쓰면 그만큼 에너지가 소모되기는 하지만 그만큼 남의 시선을 의식하면서 더 좋은 사람이 되어갈 수 있다는 생각도 들거든요. 오히려 남을 신경쓰지 않는 사람들이 더 위험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나가야 할 것 같아요. 스스로를 사랑할 줄 알면 남의 시선따위는 아무것도 아닐거라 생각해요. 우리는 남의 인생을 대신 살아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눈치보지 말고 당당하게 자신감 있게 행동하면 좋을것 같아요. 응원합니다. 화이팅~~!!!
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예전의 일들에 상처를 받으셨겠어요 ㅠㅠ
하지만 우리 자신있게 예전의 일들을 떨춰내버려요
내 스스로 과거에 갇혀있으면 좋은 미래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시선에 신경쓰지마세요.
물론 어느정도 다른사람의 시선을 보며 나 자신을 새롭게 발전시킬 수 있겠지만 그 시선으로 나 자신을 작게 만들어버리는 현상은 결국 불행을 초래합니다.
그러니까 다른 사람의 시선을 크게 신경쓰지마시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내 자신을 사랑하며 살아가보아요.
나 자신을 사랑하며 소중히 여기는 삶을 결국 나를 더 좋고 밝은 미래로 데려다줄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