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고민으로 인한 신경쇠약

요즘 출퇴근 하면서 이직에 대한 생각을 계속 하다보니 머리는 머리대로 복잡하고 가슴은 가슴대로 답답한 상황의 연속이네요. 그래도 잘 떄는 어떻게든 생각들을 지워보고 자려고 하는데 이제 이게 점점 어려워지네요. 그러면서 가슴에 통증도 느껴지는 듯 합니다. 이런 증상도 신경쇠약에 해당하는 게 맞을까요? 그러다가 한 번 잠들면 계속 자려고 하는 듯한 모습도 점점 늘어가는 것 같아 또 생각이 많아지네요.

0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현재 겪고 있는 스트레스와 불안감으로 인해 심리적, 신체적으로 여러 가지 증상을 느끼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과 함께 이러한 불안이 이어지면, 자연스럽게 머리가 복잡해지고 감정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가슴의 통증 역시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하루에 몇 분씩 마음챙김 명상이나 호흡 연습을 해보세요.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체 활동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움직이며 긴장을 풀어보세요. 균형 잡힌 식단과 수면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 적절한 휴식 등 스스로를 돌보는 데도 집중하시는 게 필요해요.
    이직에 대한 고민은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이러한 고민이 당신의 일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의 감정을 잘 인식하고, 필요한 경우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건강과 안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세요.
  • 프로필 이미지
    찌니
    상담교사
    이직으로 고민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이직을 하는쪽에 대해 공부를 하고 경험이 있으신건지? 아니면 이직하는쪽 분야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지..
    이직이 말처럼 쉽지가 않더라고요
    왜 이직을 하고싶은지..지금하는일에 만족을 못하시는건가요? 저도 이직을 하려고 자격증 취득도 하고 공부도 했지만 막상 취업하려니 나이가 있어서인지 신입은 잘뽑지를 않더라고요 나이부분도 생각해보시고 이직하려는곳에 준비가 되어있으면 도전해보세요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