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여사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연애타입이면 정말 안정적인 연애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의 주제는 ISTJ 연애 스타일~!
오랜 ISTJ인 저의 연애 스타일은 첫번째 연인사이라도 예의는 갖추자입니다.
가끔 가까운사이라는 이유로 선을 넘는경우가 있어요. 저는 평소 친근하게 지내는 타입인데 어느정도 저만의 선을 항상 만들어놔요. 저도 넘지않고 상대방도 넘지않기를 원하죠.
ISTJ 연애 스타일으로 저만의 예의선을 넘는순간 처음에는 웃으면 주의를 주고 2번 반복되면 살짝 기분이 좋지않다고 눈치껏 말해준다음에 3번이 반복되면 헤어질 각오를하고 오늘 이문제를 끝내야겠다 생각하고 이야기를 진지하게 나눕니다.
상대에 반응에따라 그날 헤어지냐 안헤어지냐가 결정날수도 있죠.
두번째 ISTJ 연애 스타일은 서로 얘기가 잘 통하며 상대방에 말에 귀 기울린다 입니다.
보통 T라고하면 무뚝뚝한 모습이 감정적이지 않다라고 생각하시는데요. 그건 잘못된 정보라고 생각해요.
애정표현은 잘 못하지만 항상 티안나게 상대방에 상황을 지켜보다가 얘기할곳이 필요하면 잘 들어주곤해요. 내가 비록 감정쓰레기통이 될지라도 상대방이 힘들다면 연애도 하면서 고민상담도 같이 들어줄수 있어요.(대신 무조건 이유없이 너가 다 맞아 식의 고민상담은 안됩니다 ㅎㅎ;;)
저는 이런이유로 연애할때 서로의 얘기를 들어주며 티키타카가 잘되는 관계가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