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P는 밀당을 피곤해 하네요 호감이 있다면 명확하게 표현해마음을 전달해야 겠는데요~
Istp의 플러팅은 '은근하면서도 실용적인' 방식으로 화려한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타입.
ISTP에게 개인 시간은 무엇보다 소중합니다.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이들이 당신을 위해 기꺼이 시간을 낸다면 그것만으로도 엄청난 신호입니다.
딱히 할 일이 없어도 당신이 있는 장소에 나타나거나 주변을 맴돈다.
귀찮음을 무릅쓰고 당신이 가고 싶어 하는 곳에 동행해 준다.
관심 없는 사람에게는 아예 에너지를 쓰지 않습니다. 오히려 호감이 있으면 장난스럽게 놀리거나 시비를 거는 방식으로 관심을 표현합니다.
남들에게는 무뚝뚝하지만 당신에게만 유독 '초딩' 같은 장난을 친다.
"사랑해"라는 말 대신 고장 난 물건을 고쳐주거나, 당신에게 필요한 것을 조용히 건넵니다.
당신이 지나가듯 말한 고민이나 필요한 물건을 기억했다가 해결책을 제시한다.
직접적인 칭찬보다는 "이거 너 써라", "이거 이렇게 하는 거야" 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ISTP는 호감 가는 사람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뚫어지게 쳐다보다가 눈이 마주치면 슬쩍 피하거나, 반대로 당당하게 계속 응시하며 반응을 살피기도 합니다.
말을 많이 하기보다 당신의 행동이나 습관을 가만히 지켜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사생활을 철저히 지키는 ISTP가 자신의 취미, 일상, 혹은 속마음을 이야기하기 시작했다면 당신을 자신의 바운더리 안으로 들인 것입니다. 동시에 당신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질문하기 시작합니다.
ISTP는 밀당이나 돌려 말하기를 잘 눈치채지 못하거나 피곤해합니다. 호감이 있다면 명확하게 표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