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가 있는 학생을 대하는 방법

ADHD가 있는 학생이 주변에 있는데, 컨트롤 정말 어려워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찌니
    상담교사
    ADHD 학생을 돕는 일은 지속적인 인내와 창의적인 노력을 요구하며, 때로는 지치고 좌절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 어려움 속에서도 학생을 돕고자 노력하시는 모습에 진심으로 존경을 표합니다.
    학생의 자기 통제력 향상과 긍정적인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명확하고 간단한 규칙 및 루틴:
    ​"언제, 무엇을" 할지 예측 가능하게 합니다. 시각적인 시간표나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학생이 스스로 다음 단계를 인지하도록 돕습니다.
    ​2. 즉각적이고 구체적인 피드백:
    ​"산만했어" 대신 "책상에 5분 더 앉아 있었네, 대단하다!" 와 같이 칭찬이나 지적 모두 행동에 초점을 맞춰 즉시 전달합니다.
    ​3. 환경 조성 (산만함 최소화):
    ​가능하다면, 학생의 책상 위치를 창문이나 출입구에서 멀리하고, 불필요한 물건을 치워 집중을 방해하는 요소를 줄여 줍니다.
    ​4. 움직임 허용:
    ​ADHD 학생은 종종 움직여야 집중이 잘 됩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하기' 같은 짧은 휴식 시간을 규칙적으로 허용해 에너지를 발산하게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의 장점과 노력에 집중하며 지지해 주는 것입니다. 작은 성공에도 크게 칭찬해 주면, 긍정적인 자기 효능감이 자라 통제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