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쇠약]강의중에 계속 피곤함이 밀려와요

대학원생입니다. 계속 쓸데없는 신경에 온 힘을 쏟아붙느라 요즘 몸이 무거워지고 기운이 없고 조는 횟수가 늘어나는 중입니다. 그러면서 대학원 강의중에도 졸아요...피곤해서 그런건 아는데 요즘 집안문제와 학업, 취업스트레스때문에 그런걸까요...이런 상태에서 벗어나고 싶으면 무엇이 있을까요?

0
0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난방고양이
    상담교사
    대학원생으로서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겪고 계시군요. 학업, 집안 문제, 취업 고민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몸과 마음이 지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많은 대학원생들이 겪는 일이며, 그로 인해 피곤함과 집중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 당장 해결해야 할 문제와 장기적으로 미룰 수 있는 문제를 구분해보세요. 어떤 것들이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지 정리하고, 이를 기반으로 행동 계획을 세우면 마음이 조금 더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산책이나 요가, 스트레칭 등을 통해 몸을 움직여 보세요. 몸이 활력을 찾고 기분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가끔은 자신에게 여유를 주고,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좋아하는 활동이나 취미를 즐기며 충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러 방법들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으며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내시길 응원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님이 가정 문제, 학업, 취업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신경이 예민해지고, 몸이 무거워지며, 기운이 없고, 졸음이 오는 것은 매우 힘든 상황이군요.
    이러한 상황에서는 몸과 마음이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이러한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몸과 마음을 돌보는 것이 중요해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지요.
    예를 들어, 운동, 명상, 음악 감상, 독서 등이 있지요.
    또한, 가정 문제와 학업, 취업 스트레스 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은 어때요?.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시간과 일정을 관리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이러한 상황에서는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아요.
    가족, 친구, 선배, 교수님 등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상황을 이야기하고,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겠어요.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당신은 점차적으로 자신의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가정 문제와 학업, 취업 스트레스 등을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님은 강하고, 훌륭하며, 행복한 삶을 살 자격이 있다고 생각해요.
    
  • 익명1
    일단 현재 겪고 계시는 상황들이 힘드실만 하네요
    취미를 가져볼 수 있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