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주전 ?3주전에글을썻는대

또씀니다ᆢ

저의엄마랑엄마친구분들은여전히안바뀌고

그대로임니다5섯살때부터 25섯살인 현재까지

지금까지아토피한포진축농증우울증뼈약함

친구적음남친없씀 공부를잘못한함

집중을잘못해서 사는게너무힘들고괴로운대

엄마랑엄마친구들때문에더더힘들고 괴로워요

하루하루가트라우마 두렵고

지난번이어플에글을썻쓸때

찌냐? 짜니?상담선생님이이러캐말을하셨써요

반창고랑파스는답이아니라고

병원이랑한의원가서치료를받으라고

그래서저도댓글을남겼는대안보시더라고요

저가반창고랑 파스없시할쑤있는운동을찾았써요

근대 이운동을 엄마랑엄마친구들한태말을해야되나요하지말아야되나요

엄마랑엄마친구들이 무섭고두려운대

사과하고파요

하루하루가 너무  무서운대

불안해요

살쑤있는방법이없쓸까요

25섯살이면산만큼산거갰지요

그초

25섯살이면산만큼산거갰지요

그초

너무불안해요

이글을보는대요찌냐? 짜니선생님은답을부탁드려요

저가말하는글이궁금한분들은 저가지난번에쓴글을보세요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찌니
    상담교사
    지난번 글 이후에도 어머님과 어머님 친구분들로 인해 여전히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다는 점에 마음이 아픕니다. 아토피, 한포진, 축농증, 우울증, 뼈 약함, 친구 관계의 어려움, 집중력 문제 등 몸과 마음의 여러 어려움을 겪는 동시에, 가족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까지 더해져 하루하루가 너무 힘들고 괴로우실 것 같습니다.
    ​"반창고와 파스는 답이 아니다"라는 말은, 겉으로 드러난 증상이나 임시방편적인 노력으로는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드리고 싶은 이야기: 당신은 잘못이 없습니다.
    ​25살은 결코 '살 만큼 산 나이'가 아닙니다. 앞으로 펼쳐질 수많은 좋은 날들, 변화할 수 있는 기회, 그리고 행복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작의 나이입니다. 스스로의 삶을 너무 쉽게 포기하려 하지 마세요. 당신의 존재는 소중합니다.
    ​현재 겪고 있는 모든 어려움 (아토피, 우울증, 집중력 문제 등)은 당신의 잘못이나 부족함 때문이 아닙니다. 이 모든 것은 장기간 쌓여온 환경적, 심리적 스트레스와 건강 문제의 결과입니다.
    ​어머니나 그 친구분들에게 사과하고 싶다는 마음은, 어쩌면 갈등 상황을 회피하고 평화를 찾고 싶은 간절함에서 나오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사과할 필요는 없습니다. 혹시라도 관계에서 일방적인 잘못을 하고 있다면 사과가 필요하겠지만, 지금처럼 당신이 고통받고 있다면, 우선적으로는 당신의 마음과 몸을 보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 찾으신 운동에 대하여 (말해야 하나요? 하지 말아야 하나요?)
    ​가장 안전한 길은 '하지 않는 것'입니다.
    ​지금 상황에서 어머님과 친구분들에게 운동 계획을 이야기했을 때, 그분들이 응원보다는 비난이나 간섭을 할 가능성이 높다면, 굳이 말씀드릴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이 찾은 운동은 당신의 건강을 위한 것입니다. 허락을 받거나 의견을 구할 필요 없이, 조용히 시작하고 지속하세요.
    ​혹시라도 나중에 알게 되시더라도 "내 건강을 위해 혼자 조용히 시작했다"고만 짧게 대답하고 더 이상 대화를 이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무섭고 불안함에서 벗어나는 방법 (살 수 있는 방법)
    ​지금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심리적 '거리두기'와 '전문가의 도움'입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근본적인 치료):
    ​정신건강의학과/심리상담 센터: 우울증, 불안, 트라우마는 혼자서 해결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치료를 받고, 상담을 통해 힘든 기억과 감정을 다루는 법을 배우세요.
    ​아토피/한포진 치료: 피부 증상 역시 스트레스와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피부과 또는 한의원 등에서 꾸준한 치료를 병행하세요.
    ​🚧 심리적 거리두기 연습:
    ​최소한의 대화: 어머님이나 친구분들과는 정말로 필요한 말만 하세요. 감정적인 대화나 해명, 변명은 피하세요. 반응하지 않을수록 상대방의 간섭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물리적 공간 확보: 방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거나, 혼자 산책/운동하는 시간을 만들어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시간을 확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