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성과 정확성을 중시하는 ENTJ의 업무 스타일

최근 들어 엠비티아이 검사를 종종 하곤 했는데 

 
몇 년만에 ENTJ로 바뀌었어요^^ 
오늘도 엠비티아이 검사를 다시 해보고 왔는데 여전히 ENTJ로 나오네요
 
오늘은 ENTJ의 업무 스타일은 어떤지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일단 업무 스타일을 보기전
ENTJ의 특징부터 봐야겠죠 ^^ 
 
효율성과 정확성을 중시하는 ENTJ의 업무 스타일
 
 
ㅡ 사람들이랑 굳이 다 친해지지는 않는거같아요^^ 
ㅡ 집에 있는데 가만히 누워만 있는거.. 정말 못해요 ㅋㅋ 무조건 뭐라도 해야해요 
ㅡ 머릿속에 항상 계획이 풀가동 되는데 막상 실행은 몇개 안해요 
ㅡ 답답한 건 참지 못해요 
ㅡ 비능률과 비효율... 절대 이해도 용납도 안되는 성향입니다 ㅋㅋ
ㅡ 공감능력이 좀 많이 떨어져요.... 그래서 사회생활 할 때 힘듭니다ㅜㅜ
 
 
 
ENTJ가 업무 스타일 & 업무 할때 스트레스 받는 경우 
 
 
 
첫번째 효율적으로 업무 처리 - 답답한걸 싫어함 
 
효율성과 정확성을 중시하는 ENTJ의 업무 스타일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제 기준에 답답한 사람을 보면 
저는 화딱지가 나요. 
일을 지시했고 그걸 한번에 알아듣고 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고 여러번 설명해야 그제서야 하는 시늉(?)을 보이면
정말 미쳐버릴 정도로 답답합니다 
 
 
또 제가 무슨 일을 지시했는데 제가 알려준대로 하지 않고 
본인 편한대로 하다가 마감 기한을 지키지 못했다.. 이러면 정말 환장해요 ㅋㅋㅋ
정말 비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들기 때문이죠 
 
 
알려준대로 하면 되는데 왜 굳이 다른 방법을 써서 시간을 지체시키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또 업무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데 논점과 벗어난 말을 하면 
그게 그렇게~~~~~ 화가 나더라고요 
그냥 그럴 땐 가만히 있는게 시간절약도 되는게 아닌가 한마디 하고 싶어지더라고요
 
 
결국은 답답한걸 참지 못하고 
아 됐어 줘봐 내가 할게 넌 쉬어 라고 하고 제가 다 해버리는 스타일이죠 
 
 
 
두번째 다양한 의견 제시 
 
 
효율성과 정확성을 중시하는 ENTJ의 업무 스타일
 
 
제가 신입 시절이야기인데요 너무 힘들었습니다 
신입들은 아마 다 힘들겠지만 ... 의견을 내면 찍히거나 
확실한건 쟤 보통 애 아니다. 라는 인식이 박히죠 
 
 
신입으로 입사해서 제 의견 하나 제대로 못내보고 
시킨대로 기계적으로 일해야한다는게.. 저는 너무너무 답답한거같아요 
분명 상사의 말 중 틀린 점도 있는데 
 
 
그걸 감히 신입의 위치에서 의견을 낸다는게 사실 너무너무 어렵잖아요?
말하고 싶은데 말을 할 수 없다는 그런 것들이 너무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그 당시는 어렸기도 하고 ㅋㅋ 신입의 위치에서 의견을 마구 마구!!!!!!! 냈더니 
해고를 당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그 이후로는 신입 위치면 그냥 
아 예.. 그렇군요.. 그렇게 하겠습니다. 알겠습니다. 하면서 넘어가려고 노력중입니다 
 
 
어느정도 년차가 쌓인 후 제 업무 스타일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다양한 상황을 접해 본 뒤
업무 하면서 제일 최적화된 방법을 선택하고 
그걸 각자 알맞게 변형해서 업무를 보면 
효율성도 올라가고 시간절약도 잘 되더라고요 
 
 
 
세번째 팩트와 정확성을 중시 
 
효율성과 정확성을 중시하는 ENTJ의 업무 스타일
 
 
저는 무슨 일을 할때나 말을 하고자 할 때는 팩트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정확성!! 정확한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요. 
 
 
일에 대한거든 뭐든간에 본인 생각을 말할 때 
그 주장에 대한 근거가 있어야된다고 생각을 하죠
 
 
그리고 그 근거가 정확해야합니다.
정확하지 않으면 신뢰가 떨어지게 되죠 
그럼 그 사람이랑 일 할때마다 
저 사람이 말한게 맞긴 한거야? 하며 의심부터 되는거죠 
 
 
아무런 근거도 없이 아는 척하며 
사람들에게 자기 의견이 맞다고 빡빡 우기는 
마치 그 일이 정말 사실인 것 처럼 주장 펼치는걸 아주 싫어합니다 ^^ 
 
그래서 그거에 대해 저는 지적을 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잘못된 건 바로 잡아야되는 성격이라 
업무를 볼 때 상대방 주장이나 제 주장 또한 정확한건지 
하나하나 다 체크 해보고 업무를 처리하는 성격입니다 
 
 
그런데 지적하니까 그걸 받아들이지 못하고 마상을 입으시더라고요 
마상을 입거나 저를 싫어하거나^^ 
저는 기분 나쁘라고 말한게 아닌데....ㅋㅋㅋㅋ
정말 사회생활 힘든거같네요 ㅜㅜ
 
 
 
네번째 계획대로 차근차근 
 
 
효율성과 정확성을 중시하는 ENTJ의 업무 스타일
 
 
저는 업무를 처리 하기전에 큰 틀로 계획을 짜놓는데요 
큰 계획 안에서 작은 계획으로 분류해서 
우선순위가 큰 것 부터 빠르고 정확하게 일을 처리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런데 일을 시작하기 전에 아무 계획도 없는 분들을 보면 
뭘 믿고 저렇게 계획도 없이 일을 하는거지?? 
 
 
손에 닿는대로 이거 했다가 저거 했다가......이런 사람들 보면
정신도 없고 책상에 널부러져있는 서류들을 다 정리하고 싶더라고요 
같이 일하기가 싫어져요ㅠ ㅠ 보는것 조차 답답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보통 혼자 일하는걸 선호하는 편이에요 
 
 
우선순위 큰 것부터 순서대로 업무를 해결하면 
일단 급한 불은 끈거니 다음 업무는 더 여유롭게 처리 할 수 있어서 
저는 보통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맞춰서 빠르게 정확하게 꼼꼼하게 해결하는 스타일입니다 
 
 
한마디로 요약 해보면 
ENTJ인 저의 업무 스타일은 
 
 
* 효율성 중시 
 
* 다양한 의견을 제시
 
* 팩트와 정확성을 중시 
 
* 계획을 세우고 우선순위가 큰 것부터 업무 처리 
 
 
효율성과 정확성을 중시하는 ENTJ의 업무 스타일
 
 
성격이 급하고 비효율을 싫어해서 그런지 
저의 업무 스타일은 이렇게 딱딱한 느낌입니다 ㅋㅋ
 
저랑 일한 분들중 제 팩폭에 상처 받고 
같이 일하면 숨막힌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어쩌겠어요 제가 이런것을.....ㅋㅋ
느릿느릿 세월아 네월아 일을 처리하는것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시간 낭비 없이 처리하는 스타일이 저에겐 잘 맞더라구요^^ 
5
0
hub-link

지금 스트레스를 주제로 6.7만명이 이야기 중

댓글11
  • 여름이 싫다
    아니 이게 무슨일이야!!!
    다우니님 왜 엠비티아이가 바뀌었어요?? 
    제가 봤을땐 다우니님 j같았어요 그럴줄 알았다니까?
    완전 저랑 반대스타일이에요 ㅠ
    다우니님이 싫어하는 서타일이 저네요 .. 게으른 사람 ㅠ 흑
    
    프로필 이미지
    다우니향기
    작성자
    ㅋㅋ그러니까요 왜바뀌었죠?? 저 j맞아요?ㅋㅋㅋㅋ앜ㅋㅋ 
    여름님은 천천히 즉흥적으로 하자~ 이건가요 ㅋㅋㅋ 
    저도 사실 게을러요 ㅎㅎ 근데 일할때 만큼은 빨리빨리!! 하는게 좋아요 ㅋㅋ 
    얼른 끝내놓고 다른 일 할수잇게 ㅋㅋㅋㅋ
    여름이 싫다
    일할때도 보면 빨리빨리 안해요 못하는게 맞는걸지도 ...;;;
    빨리빨리하고나면 또 할게 생겨서 또 다른일을 하고있더라구요?ㅋㅋ
    
    프로필 이미지
    다우니향기
    작성자
    ㅋㅋㅋ여름님도 막 일이 손에 들어오면 다 한번에ㅜ처리하고싶으신가요?? 
    저는 빨리빨리가ㅜ입에 붙엇나봐요...
    빨리 안하면 죽는 귀신이라도 붙은건지 ㅋㅋ
    오늘도 오전에 볼일 후딱 처리하고 ㅋㅋ
    이제 선업튀 보려고 집에왓습니닼 ㅋ
    여름이 싫다
    저는 한가지 일에 집중을 잘 못해서:::
    이거 조금저거 조금 조금씩 해결해서 일이 점점 커지게 만드는 스타일이에요 ㅋㅋㅋ
    선업튀 이제 1화 남았어요ㅠ 슬프다ㅜ
    
  • 프로필 이미지
    bgd45
    일을 느리게 하면 
    아주 속터져 집니다.
    프로필 이미지
    다우니향기
    작성자
    일을 느리게 하면 속터져요 ㅋㅋ 
    물론 저 또한 신입때 느리게했긴하지만 그래서 제가 신입시절을 너무 힘들어했나봐요 
  • 프로필 이미지
    미네
    업무스타일이 좋아보이는데 힘들어하시는분들도있나보네요 같이 맞춰가는수밖에요ㅜㅜ
    프로필 이미지
    다우니향기
    작성자
    업무 스타일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미네님 정말 오랜만이네요~ 잘 지내고 계셨죠? 
    프로필 이미지
    미네
    네 ㅎㅎ잘지냈어요 자주보면좋겠어요
    최근에 어떤분과 부딫혔는데 차단기능쓰니 글댓글안볼수 있어 감정싸움이 안되더라구요 항상 힘내세요 좋은글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다우니향기
    작성자
    헐.. 그런 일이 있으셨군요..ㅠㅠ 
    어떤 일인지는 자세히는 모르지만 기분 많이 상하셨겠네요ㅠ 차단기능이 이러라고 있는거죠!
    저는 차단은 안했긴해요..ㅎㅎ 
    차단하려고 했는데 차단하면 그 사람들이 게시판에서 제 이야기하는걸 모른채 넘어가야하니까요..ㅠㅠ 
    뭐 어차피 요새는 안들어와서 딱히 볼일은 없지만요 ㅎㅎ 잘지내셨다니 다행입니다 ^^ 
    이번주는 쉬어가려고 합니당 다음주나 다다음주? 한번 들어와보도록할게요^^ 
    항상 웃으면서 행복하게 잘 지내고 계세요~~~
    다음에 또 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