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에서 깨면 현실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이게 조현병 증상인 건지 너무 힘들어요

가끔씩 잠을 자다가 깨어나는데, 뭔가 내가 내 몸에서 빠져나간 것 같고 다시 돌아오지 못할 것 같은 느낌에 소리를 지르게 돼요. 

 

조금 지나야 겨우 안정을 찾는데, 몇 일 전부터는 그 느낌이 낮에도 이어지는 것 같아요.

 

지금 여기가 현실인지 아닌지 모르겠는 느낌, 다른 세상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계속돼서 매우 힘들어요. 

 

이런 증상이 조현병인 건지,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는 건지 모르겠어요.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계시면 도움 부탁드려요.

2
0
댓글3
  • 익명3
    일시적인 해리 증상일 수 있어요. 혼자 감당하려 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받아보세요
  • 익명2
    그런 증세가 오기까지 과정이 있었을 거예요. 증세가 심하면 불안을 가라앉히는 약 처방도 받아보시고, 우선은 잠을 깊이 주무시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 익명1
    조현병은 공격성이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자세한건 상담 받아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