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집니다^^ 저에게도 동기부여가 됩니다 잘 보고 갑니다
[동기부여 명언] - ''승리(성공)하면 조금 배울 수 있고,패배(실패)하면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크리스티 메튜슨
실패(패배)는 나의 힘!!!
''승리(성공)하면 조금 배울 수 있고, 패배하면 모든걸 배울수 있다'' -크리스티 메튜슨
[여는 말]
사람들의 동기부여는 개인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지금부터 실패의 경험에서 배운 소중한 깨달음들이 내 삶의 모습들을 바꾸는 동기부여가 되었는지 말하고자 한다.
젊었을 때 나는 스스로 잘났고, 능력있고, 똑똑하다고 자부하면서 살았다.
게다가 이런 생각에 열심히 노력만 하면, 내가 바라는 성공을 할 수 있다고 믿고 살았었다.
그러나 몇번의 실패로 나의 이런 오만함은 철저히 부셔졌다! ㅎㅎ
[하고싶은 말]
1.30대 때의 직장생활의 실패와 깨달음!
- 이때의 내 노려과 능력으로 남들보다 빠르게 좋은 자리에 올라서는게 내가 열심히 하는 동기가 되어 주었다.
별문제 없이 정말 열심히 업무를 처리하며 직장생활을 하였다.
성공에 대한 기대와 업무 처리에 대한 보람으로 성과를 많이 내었다.
동료 관계도 제법 좋아서 인정도 많이 받았었다.
- 그러다가 인사 발표가 있었다.
뚜렷한 성과도 못내던 몇 년 후배들이 더 좋은 자리로 올라갔다. 내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 인사발표였다. 인사 관계자가 이들이 대표가 빽이라고 말하더라.
- 아! 여기는 열정과 노력으로 성과를 내 봐야 보람도 성공도 비전도 없는 직장이구나!
씁쓸한 마음으로 한 달 정도 술을 마시며 고민하다가 깔끔하게 사표를 던졌다.
회사 선배들과 가족들, 지인들이 말렸으나, 난 이미 동기가 사라지면 더 이상 흥미를 못 느끼는 타입이다. 게다가 내 자존심이 이런 곳을 허락하지 않았다!
- 지금에서야,
사표를 던진것은 약간의 후회가 되지만,
사표를 던지지 않았다면 나 스스로를 싫어하는 등의 더 많은 후회를 하며 살았을 것이다!
2. 정말 길었던 인고의 시간들!
- 사표를 던진 사건 이후로 30대의 내 인생은,지독한 혹한과 칠흑같은 어둠의 정점에 서 있었다.
그곳에서 할 수 있는건 그저 버티고 견뎌내는 처절한 몸부림뿐이었다.
이렇게 궁핍과 힘듦속에서 하루하루를 버티다 보니, 그 힘들었던 30대도 끝나가더라.
이런 긴 인고의 시간을 통해 깨달음은 사회적 성공도 경제적 부도 아니었다.
나 자신과 가족들, 소중한 지인들과 함께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는 것이었다.
3. 젊었을 때 실패가 내게 준것들~
30대 때의 나의 실패들은,
첫째, 경제적으로 힘듦을 견뎌내는 힘을 주었고,
둘째, 지적으로 오만했던 나에게 겸손을 가르쳐주었고
셋째, 대인관계적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아는 지혜를 주었고
넷째, 사회적 성공은 대인관계에서 비롯됨을 깨우쳐 주었고
다섯째, 진정한 성공은 경제적 부가 아니라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는 깨달음을 주었다.
[맺는 말- 실패는 나의 힘!!!]
실패로 많은 깨달음을 얻은 현재의 나는,
내 소중한 사람들의 대화를 경청하기 위해 노력하며,
하늘의 빛과 계절의 꽃(매화, 벚꽃 등)들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줄 알며,
새벽이나 밤에 산책 겸 운동을 하며,
하루하루를, 모든 순간들을 소중하고 감사히 여기며,
즐겁게 웃으며 살아가려 노력하고 있다~ㅎㅎ
이렇게, 실패의 시련들에서 얻은 많은 깨달음들은,
좌절이 아닌 내 삶의 몆 단계 성장과 성숙에 이르는 동기부여가 되어주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