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J-S인 내가 스트레스가 쌓이면 이렇게합니다.

ISTJ-S인 내가 스트레스가 쌓이면 이렇게합니다.

 

https://trost.co.kr/test/deep-personality/result/S3g1779871800Zzn

 

 

 

ISTJ인 저는 제가 계획했던 것이 어긋날때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트로스트 정밀성격유형검사 결과에서도 ISTJ-S로 회복유형이 섬세감응형이 나왔어요. 

 

맡은 일을 체계적으로 꼼꼼하게 완수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그게 딱 저더라구요. 

그러다보니 그 체계가 무너지거나 변수가 생기면

그때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 같아요. 

다시 체계적으로 세워야한다는 압박감이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듯합니다. 

 

이럴때 저는 우선 혼자서 계획을 다시 세우고 변수에

대비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일단 혼자 있는것이제일 중요하네요.

 

저와 같은 유형인데 회복방식이 같은 분 있나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2
0
hub-link

지금 스트레스를 주제로 6.8만명이 이야기 중

hub-link

지금 MBTI를 주제로 9.8만명이 이야기 중

댓글5
  • 프로필 이미지
    민트홀릭
    계획하고 실천해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시나봐요
    좋은 방식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기춘이
    섬세한 분이라서 ㅢ 과정에서도 그 성향이 드러나네요
    좋은 내용 공유주셔서 감사해요
  • 프로필 이미지
    안레몬
    극J형이라서 그런가봐요 계획대로 움직여야 스트레스가 덜한데 어긋나면 스트레스 오나봅니다
  • 프로필 이미지
    오렌지
    스트레스 받으면 일단 머리가 아파와요
    지금도 머리가 아프네요 ㅜ
  • 프로필 이미지
    오크
    저도 계획했던 일이 갑자기 틀어지면 아무것도 할수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