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FP-S형 스트레스 받으면 혼자있고 싶어요

ESFP-S형 스트레스 받는 상황?

 

저는 원래 ENFP로 알고 있다가 이번 트로스트 정밀성격유형검사 통해서 ESFP로 변경되어 나와서 S의 유형은 어떠한가 알아보는 중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ESFP-S형이 스트레스 받는 상황은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도 좋아하고 여러가지 모임에서 주도하는 상황도 좋아하기는 하지만 어느 순간 가끔씩 그런일이 지칠때도 오더라구요. 그래서 가만생각해보니 요즘에는 친하고 아끼는 사람과 있을때 에너지가 충전되는 느낌이고 모르는 사람과의 새로운 관계는 사실 지치는 때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상황에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결과가 실제로 맞는지? 틀리는지?

 

이번에 트로스트 정밀성격유형검사 통해서 제가 섬세감응형이란걸 깨달았어요. 글을 읽어보니 스트레스가 쌓이면 혼자 버티려는 경향이 있어 너무 오래 혼자두지 않는것이 좋다고 나왔습니다. 가만 생각해보니 친구와 만나고 이야기하는걸 좋아하지만 진작 제가 고민이 있거나 스트레스 받는일 자체를 이야기 하고 꺼내는걸 좋아하지 않고 신나는일이나 기분좋아지는 일만 이야기하고 어두운 일을 꺼내는걸 좋아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고민들을 제안에 쌓아두고 있다는걸 깨달아서 결과가 실제로 맞아서 놀랐습니다

 

회복방법

 

저의 스트레스 회복 방법으로 저는 스트레스 쌓이면 좀 기피하려는 경향이 있고 잊으려고 노력합니다. 계속 생각하면 오히려 힘들어서 그 상황을 벗어나서 좋아하는 걸 보거나 책을 읽으며 혼자 조용히 시간보내는걸 좋아해요 트로스트 정밀성격유형검사에서 회복 포인트로 이야기해준거랑 비슷했어요.

 

https://trost.co.kr/test/deep-personality/result/t7y1779955333upX

 

ESFP-S형 스트레스 받으면 혼자있고 싶어요ESFP-S형 스트레스 받으면 혼자있고 싶어요

2
0
hub-link

지금 스트레스를 주제로 6.8만명이 이야기 중

hub-link

지금 MBTI를 주제로 9.8만명이 이야기 중

댓글5
  • 프로필 이미지
    기춘이
    스트레스를 안받을 수는 없고 잘 풀어내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좋은 글 잘 보고갑니나
  • 프로필 이미지
    이하린
    좋은 사람들로부터 충전되니
    관계를 소중히 여기실줄 아는 분인가봐요
  • 프로필 이미지
    초보트로스트
    혼자조용히 풀어내시는 
    편이시군요
  • 프로필 이미지
    천혜향
    커뮤니티 회원분들은 대체적으로 비슷한가봐요
    거의 대부분 혼자 말이 줄고 생각해서 푸네요
  • 프로필 이미지
    민트홀릭
    혼자서 삭히고 풀어내는 타입이신가 봐요
    풀어낸다는 것이 중요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