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hee
용기는 비범한 힘과 마법을 지녔다 맞는 말 같아요. 모든 용기가 필요한 거 같아요.
<내가 힘들 때 힘낼 동기를 부여해주는 나만의 동기부여 명언>
당신이 할 수 있거나 할 수 있다고 꿈꾼다면 시작하라, 용기는 비범한 힘과 마법을 지녔다 _ 요한 볼프강 폰 괴테
나이가 들면서 예전에는 쉽게 척척하던 일도 처리할 때 많은 시간을 소요해 겨우 처리하거나, 도전정신을 가지고 새로운 일을 시작해보는 것에 대해서도 두려움이 생기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그리 많은 나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용기가 사라지고 자신감도 떨어지니 어떠한 과제를 받거나 업무를 수행할 때 심적으로 참 부담되는 일이 많아지네요. 그래서 나이들면서 어른들이 그 젊음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고, 참 좋은 거라 하시는 거겠죠, 그 말 뜻을 새삼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그래도 앞으로 살아가면서 계속 뒷걸음질 칠 수는 없고, 새로운 힘을 내기 위해 항상 나만의 동기부여 명언 요한 볼프강 폰 괴테의 "당신이 할 수 있거나 할 수 있다고 꿈꾼다면 시작하라, 용기는 비범한 힘과 마법을 지녔다"를 떠올려 봅니다. 용기를 갖고 명언을 되새기며 마음을 다시 잡고 일을 하다보면 좀 더 힘이 나게 되고, 자신감도 올라가는 기분이에요. 긍정적인 기분으로 일하면 더 좋은 성과를 낼 때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