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명언들이네요. 좋은밤되세요
살다 보면 내가 원하는 생각과 마음의 뜻대로 되지 않고 위축되고, "이 나이에 뭘 할 수 있겠어?"스스로를 위로하는 척 도전보다는 안정적인 삶을 택하고 그 곳에 안주하려는 혼자만의 핑계 속으로 파고 들어가는 때가 많아지네요.
이럴 때마다 나를 다시 일으켜 세워준 랄프
왈도 에머슨의 말들이 단순한 위로를 넘어서
딛고 일어서는 용기와 행동을 주네요.
지금 이 순간순간의 삶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명언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1."What is a weed? A plant whose virtues have not yet been discovered."
잡초란 무엇인가? 잡초란 아직 그것의 장점이 발견되지 않은 식물일 뿐이다.
🌿 풀들도 제각각 이름과 특성이 있지 못할 때에는 그저 잡초로 치부해 버리고 가꾸지 않아도 저절로 나서 자라는 풀,해가 되는 식물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숨은 효능이 발견되면 과거의 천덕꾸러기 잡초에서 귀한 대접을 받는 몸으로 탈바꿈하게 되네요.
가치를 몰라 불필요한 존재로 여겨지는 것은 식물 뿐만아니라 눈에 띄지 않던 사람이 결정적인 순간 눈부신 활약을 펼쳐 보일수 있습니다.
나는 아직 가치를 발견하지 못한 숨은 진가를 가지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네요.
2."Our greatest glory is not in never failing, but in rising up every time we fail."
우리에게 있어서 가장 명예로운 것은 절대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넘어질 때마다 다시 일어나는 것이다.
"성공이란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넘어질 때마다 다시 일어나는 것이다. "
ㅡ넬슨 만델라
인생은 넘어짐의 연속입니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넘어졌다는 사실이 아니라,다시 일어서는 용기와 포기하지 않고 조금 느리더라도 오늘의 한 걸음이 내일을 위한 도약이 되고, 실패는 우리를 멈추게 하는 것이 아니라, 더 강하게 만드는 과정일 뿐더러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는 것이 진정한 성공 임을 알게됩니다.
3."Finish each day and be done with it. You have done what you could."
하루를 끝내고 그것으로 족해라. 오늘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이미 다 했기 때문이다.
오늘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면,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적은 것에 만족하며, 더 큰 욕심을 부리지 않는 삶의 태도,과거와 미래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고, 오늘에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는 것이 진정한 삶의 행복은 아닐까요?
4."What lies behind us and what lies before us are tiny matters compared to what lies within us."
과거에 무엇이 있었든 미래에 무엇이 있든 그런 것들은 아주 소소한 것들이다. 현재에 있는 것들에 비하면 말이다.
5."Write it on your heart every day is the best day in the year."
모든 날이 그 해 최고의 날이었다고 생각하라.
사계절의 자연의 변화가 아름다운 것처럼 인생의 춘하추동도 저마다의 아름다움과 소중한 순간들이네요.
🌱봄철의 새싹처럼 푸르름
☀️여름철 작열하는 태양처럼 뜨거웠던 젊음
🍂가을처럼 가정과 직장에서 열매를 맺는 장년의 삶
겨울철 빈 나뭇가지처럼 보일 수 있는 노년의 삶은 실은 어느 계절과도 비교할 수 없는 평온함을 간직한 저만의 최고의 날이었다고 생각합니다.
6."Fear always springs from ignorance."
두려움은 항상 무지로부터 나온다.
많은 두려움과 불안도 어쩌면 충분히 알지
못하는 나의 무지에서 비롯된 것 같아요.
두려움이 느껴질 때,주저앉은 것보다는 작은 목표를 세워서 차근차근 지식을 쌓아가는 과정에서 자신감이 생기고 두려움이 줄어듭니다.
무지에서 오는 공포를 줄이기 위해 끊임없이 무언가를 배우고 성장하고,
두려움에 맞서기 위해 끊임없이 배움의 길을 걷는 것이 진정한 성장의 열쇠임을 알게 되었네요.
7."A hero is no braver than an ordinary man, but he is braver five minutes longer."
영웅이라고 해서 일반인보다 더 용감한 것은 아니다. 단지, 일반인보다 5분 더 용감할 뿐이다.
영웅도 평범한 사람처럼 두려움을 느끼지만,중요한 순간에 더 오래 용기를 내는 것 뿐임을,누구나 극한 상황에서 조금 더 용감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영웅의 용기는 특별한 것이 아니라,지속할 수 있는 힘,힘듦을 견디어 내는 것이 중요한 일임을 깨닫게 되네요.
8."To be yourself in a world that is constantly trying to make you something else in the greatest accomplishment."
지속적으로 당신을 당신이 아닌 다른 무언가로 만들려는 이 세상에 맞서서 당신 자신이 되는 것은 아주 훌륭한 일이다.
어느 누군의 삶도 아닌 내 자신이 원하는 생각과 마음을 쫒아서 쉬지 않고 가는 것이 중요하네요.
나는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해야지,남이 중요하다고 생각 하는 것을 해서는 안되네요.내 인생은 자신을 위한 것이지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그 어떤 것도 아니기 때문이네요.
🫡과거의 천덕꾸러기 잡초에서 귀한 대접을 받는 아직 가치를 발견하지 못한 숨은 진가를 가지고 있는 잡초처럼 어찌 해 볼 수 없는 일을 곱씹으며 감정을 소모하고 또 소모하여 현재를 살지 못하게 하는 것에서 다시 일어나서 두려움과 불안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갈 용기와 행동을 주는 제 삶의 명언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