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성공명언

성공에 도움이 되는 좋은 말 한마디 혹은 성공한 사람이 말했던 삶에 도움이 되는 말을 우리는 성공명언 이라 부른다.

 

우리가 가장 잘 아는 성공명언은 에디슨이 남긴 명언으로, 

"천재는 1퍼센트의 영감과 99퍼센트의 땀으로 이루어진다(Genius is one percent inspiration and ninety-nine percent perspiration)"는 말일 것이다. 

보통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쓰인다고 알고 있는데, 실제로 이 말은 노력을 아무리 해도 영감이 없으면 안 된다는 말이라고 한다.

 

"나는 실패한 적이 없다. 다만 만 가지 효과 없는 방법을 발견했을 뿐이다(I have not failed. I've just found 10,000 ways that won't work)“

에디슨이 전구 실험을 하면서 한 말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실패를 너무 무겁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어서, 한두번 실패하면 "난 역시 안 돼"라고 생각하거나, 다시 시도할 용기가 사라지기도 하죠. 

하지만 에디슨에게 실패는 "이 방법은 아니구나"라는 정보였고 다시 새로운 각도로 시도를 하는 모티브였다고 합니다.

이 관점의 차이랄까 발상의 전환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이렇게 생각하니 실패가 조금 덜 무섭게 느껴지지 않나요?

 

하나 더 소개해드리고 싶은 성공명언은,

"절대로 포기하지 마시오. 절대, 절대, 절대, 절대로!(Never give in. Never, never, never, never!)"

이는 영국의 정치가이자 저술가인 윈스턴 처칠이 제2차 세계대전 중 졸업식 연설에서 한 말이라고 합니다. 

"절대로"를 네 번이나 반복한 이 짧은 연설이 왜 그렇게 강렬하게 사람들 가슴속으로 다가왔을까요? 

살아오면서 포기하고 싶은 순간들이 너무나도 많았을텐데 이를 극복하고 영국을 일으켜세운 처칠의 강력한 정신력의 산물이 아닐까요?

한 번 "절대로"라고 말하기도 힘든데, 네 번이나 반복해야 할 만큼 힘든 순간들이 많았다는 거지요. 

우리도 힘들 때 포기하고 싶을 때 이 말을 떠올려보면 좋을 것 같아요.

 

처칠의 명언 하나 더 소개하자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해봤자 소용없다. 필요한 일을 함에 있어서는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It is no use saying, We are doing our best. You have got to succeed in doing what is necessary)“

 

유명한 과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의 명언 하나 더 소개하면서 마치려고 합니다.

"성공한 사람이 되려고 하기보다 가치 있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라(Try not to become a man of success, but rather try to become a man of value)"

우리는 종종 성공의 기준을 남들의 시선으로 정하곤 해요.

하지만 상대성 이론으로 세상을 바꾼 천재조차 진짜 중요한 건 '가치'라고 말합니다. 

내가 세상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지, 누군가에게 의미 있는 존재인지. 어쩌면 그게 진짜 성공이 아닐까요?

0
0
댓글 5
  • 프로필 이미지
    feel 🎶 ok
    절대 포기하지말라는 명언 좋아요
    저도 덕분에 큰 힘을 얻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메로나
    실패가 아니라 효과 없는 방법이라는거 너무 좋네요ㅠㅠ
  • 프로필 이미지
    다우니향기
    절대 포기 하지 말라는 말이 와 닿 습니다
    이루고 싶은거 절대 포기 하지 않아볼게요
    목표 세운 게 있는데 3개월 동안 꼭 도전 하려구요
  • 프로필 이미지
    곱디고운
    노력의 흔적이 결국 열매를 맺는거겠지요
  • ㅈㅎㅅ
    재능에 노력이 더해져야 성공에 다다를수 있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