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투자]비움

비우면 채워지고 버리면 얹어진다

법정스님

 

욕심이 화근이죠 그래서 어떻게든 악착같이 모았습니다 안쓰고 계속 모으기만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정책이 바뀌어버려서 가지고 있는 것이 저에게는 소용없어져 버렸네요

매일은 힘들께 모았는데 내일을 위해 오늘을 희생하며 힘들게 모았는데 아끼다 똥 되어 버렸어요

비워서 채워야 했는데 안비우니 넘쳐서 흘려버린결과가 되버렸습니다

그래서 이젠 안그럴려구요

스님의 말씀은 저럴것이 없어요 마음에ㅠ세겨둡니다

 

0
0
댓글8
  • 프로필 이미지
    QB
    비워야 채워지는게 맞네요
    욕심이 앞서면 될일도 잘 안되요ㅠ
  • 프로필 이미지
    바람소리
    맞아요, 비워야 채워지는 법이죠. 토닥토닥..
    이젠 내일보다 오늘을 더 행복하게 보내요!
  • 프로필 이미지
    비타민
    공감가는 말씀입니다.비울수록 채워지는 마음으로 오늘도 살고있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케이스
    아예 모든게 다 없어지진 않을 겁니다 기운 내시고 다시 마음을 다잡으시기 바랍니다
  • 프로필 이미지
    그레인
    저도요.. 지*어트 열심히 모았는데ㅠㅠ
  • 프로필 이미지
    박주현
    저도 그런경험이 있어요. 아끼다 똥된다는 말 공감해요. 모으는것도 중요하지만 쓰는것도 중요해요.
  • 프로필 이미지
    ssul0115
    모으기 위해서 정말 열심히 하셨군요
    너무 허탈하셨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곱디고운
    차근차근 생각해볼 만한 내용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