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자기 관리를 위한 명언

 

요즘 들어 ‘자기관리’의 진짜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돼요.

예전엔 자기관리를 외적인 부분, 즉 운동이나 식단, 피부관리 같은 걸로만 여겼어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깨달았어요. 자기관리는 결국 나 자신을 잘 알아가고, 스스로를 다루는 능력이라는 걸요.

 

하루를 보내다 보면 감정이 요동칠 때가 많아요. 작은 일에도 흔들리고, 때론 이유 없이 마음이 무너질 때도 있죠. 그럴 때 예전엔 그냥 ‘나 왜 이러지’ 하며 몰아붙였어요. 하지만 이제는 그런 감정도 내 일부로 받아들이려 해요. 억누르기보다 인정하고, 필요하면 잠시 쉬어가는 것도 ‘관리’의 일부라고 생각해요.

 

자기관리는 꾸준한 루틴 속에서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아침에 일어나 가볍게 스트레칭하고, 하루 일정 끝나면 잠깐이라도 나를 위한 시간을 갖는 것. 예를 들어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며 오늘 하루를 돌아보는 짧은 순간에도 마음이 정리되더라고요. 이런 사소한 습관들이 쌓이면, 결국 나를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힘이 돼요.

 

“Discipline is choosing what you want most over what you want now.”

(자기규율은 지금 원하는 것보다, 가장 원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이 말처럼 자기관리는 결국 ‘지금의 편안함보다 더 나은 나’를 선택하는 과정인 것 같아요. 게으름을 이겨내고, 감정에 휘둘리지 않으려 노력하고, 내 마음의 방향을 스스로 잡아가는 것. 그게 내가 매일 연습하는 자기관리예요.

 

요즘은 완벽한 하루를 목표로 하지 않아요. 대신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나”를 만드는 걸 목표로 해요. 작게라도 나를 돌보는 일, 그게 진짜 꾸준함이고 진짜 성장이라고 믿어요.

 

 

 

0
0
댓글 5
  • 프로필 이미지
    유쾌한생각4859
    외적인 모습보다는 내적인 자기 통제를 하는 것이 맞다라는 표현이 정말 와닿네요.
  •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스스로를 잘 돌보고 계시네요.. 건강과 내면의 돌봄 모두 함께 해야 삶의 밸런스를 잡을 수 있더라구요. 좋은 글 추천 감사해요
  • 프로필 이미지
    호떡
    어제보다 더 나은 나늘위한 목표!!
    건강한 나를위해 외적.내적모두를 위해
    나를 관리해줘야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코피카피
    어런시절에는 자기관리 열심히 했는데
    요즘엔 뭐든 귀찮아요..다시한번 관리해봐야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지금 원하는 것'과 '가장 원하는 것'을 잘 구분해야겠네요
    너무 쉽게 눈앞에 보이는 걸 선택해요. 몸이 편한 거요. 저도 자기관리를 늘 연습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