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것이 있으면 기다리지 말고 행동에 옮겨야 하지요. 기다리기만 하면 ㅇ이루어지는 건 없는 것 같아요.
나를 위로해준 명언
"Do not wait to strike till the iron is hot; but make the iron hot by striking."
-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 (William Butler Yeats)
(한국어 해석: 쇠가 뜨거워지기를 기다렸다가 치지 말고, 쳐서 쇠를 뜨겁게 만들어라.)
벌써 2025년 한 해가 마무리되어가는데, 스스로를 돌아보면 올해 저는 후회 없는 도전을 못 해본 것 같습니다. 아이디어나 계획만 세우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을 계속 주저했거든요.
그러던 중, 이 명언을 접하고 **[존경하는 선배, 혹은 멘토]**가 해주셨던 말이 떠올랐습니다. 그분은 "준비가 완벽해질 때까지 기다리면 기회는 이미 사라진다"고 하셨습니다. 명언 속에서처럼, 도전 자체가 준비를 완성하는 과정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명언은 제가 [어떤 상황에서 위로가 되었는지, 예: 새로운 자격증 공부 시작을 망설일 때] 가장 큰 힘을 주었습니다. 완벽하게 준비되지 않았더라도 일단 시작해야 열정이 생기고 길이 보인다는 것을 깨닫게 해줬습니다.
이제 더 이상 완벽한 때를 기다리지 않으려 합니다. [명언과 그 말을 한 사람] 예이츠의 말처럼, 망설이지 않고 행동으로 옮겨서 스스로 기회를 만들어내는 용기를 실천하는 도전을 시작하겠습니다.
이 명언처럼 다시 도전할 힘을 주는 명언들을 다른 분들과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