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일을 완벽하게 하려 하니 압박감에 번아웃이 왔을때 이 명언이 나를 편하게 해줬어요

"완벽을 추구하지 마세요. 대신 더 나은 사람이 

되려 노력하고,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세요"

                 -  찰스 디킨스 -

 

저는 집안일이든 직장일이든 일이 주어지면 모든 것을 완벽하게 처리하려고 하는 습성이 있어서 

번아웃이 자주 온답니다. 그럴때마다 힘들고 지쳤을 때 이 명언을 몇번이고 읽고 난후에 마음이 

가라 앉히고 천천히 다시 일을 해 나간답니다.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으니 완벽이라는 도달 

불가능한 목표 대신,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지혜, 경험, 태도를 갖추는 '성장'에 초점을 맞추려

노력한답니다.

 

"결과에 얽매여 자신을 괴롭히지 않고, 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과정 자체에 만족하며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0
0
hub-link

지금 번아웃을 주제로 9.1천명이 이야기 중

댓글16
  • 프로필 이미지
    곱디고운
    지금은 방향을 다시 잡는 시기 같아요
    회화나무
    작성자
    완벽을 추구하지 말고, 어제보다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면 그게 행복이죠
  • 프로필 이미지
    곰곰미
    완벽한 사람은 없는것같아요. 가끔은 마음을 내려놓고 본인을 좀 풀어주는것도 필요한것같아요.
    회화나무
    작성자
    맞습니다.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은 없는 
    것 같아요.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면 그게 행복인 것 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바로걷기
    회화나무님의 마음가짐에 공감해요 결과로 괴로워하지 말아야 해야겠네요
    회화나무
    작성자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내가 정성껏 
    열심히 하고 있는 것에 만족해야 해야
    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완벽함을 추구하다보면 결국 과정의 중요함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라구요 좋은 명언이네요
    회화나무
    작성자
    실현 불가능한 '완벽함'에 집착하여
    스스로를 괴롭히지 말고, 어제의 나보다 
    조금씩 성장하며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라는 뜻인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QB
    저도 그런편인데 지금은 많이 느슨해 졌어요 
    모든게 마음 먹기에 따라 변화가 생기기도 하네요
    회화나무
    작성자
    완벽하려고 노력할 때마다 더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 명언을 몇 번 읽고 
    나면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뀌더라고요.
  • 프로필 이미지
    들꽃7
    
    열심히 자기 맡은바 일을 하면 그게 완벽함 같아요
    좋은 명언 글 공감하고 잘 보고 갑니다
    회화나무
    작성자
    세상에 완벽한 기준이나 사람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이를 억지로 좇다 
    보면 쉽게 지치고 불안해집니다.
  • 프로필 이미지
    정혜리
    맞아요.
    회화나무
    작성자
    완벽한 결과물보다 어제보다 나아지려는
     '과정(성장)'에 가치를 두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임현희
    완벽한 성격이면 나 자신이 정말 힘든 거 같아요 때로는 놔 주는 연습도 필요해요
    회화나무
    작성자
    현재의 내 모습이 아직 부족해 보여도 
    그 자체로 괜찮다고 스스로를 토닥여주는 
    마음을 갖는것이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