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연료가 되어주는 희망명언 다섯가지

살아가면서 가장 필요한 건 뭘까요. 누구는 돈이라고 하고 누구는 건강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중요한게 희망이라고 생각해요. 희망이 없는 삶이란 그저 껍데기만 남은 인생과 다를 바 없지 않을까요. 희망이 있기에 역경을 이겨낼 수 있고 현재의 부진이나 불행을 뒤로 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거라 생각해요. 이처럼 제 삶의 연료가 되어준 희망에 대한 명언 5가지를 함께 나누어볼게요 :)

 

1.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뜬다. 
- 마가렛 미첼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스칼렛의 대사죠. 이제는 너무나도 유명한 명언이 되어버린.. 원작 대사는 "After all, tomorrow is another day"인데 한국어로 번역할 때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뜬다로 의역한거라고 해요. 개인적으로 의역한게 훨씬 임펙트 있게 의미전달을 잘 해준 것 같아요. 작은 것에 연연하고 고민 많은 저한테 많은 도움을 준 명언이예요. 고민거리에 지나치게 몰입하는 걸 방지해준달까요. '그래, 뭐 어떻게든 되겠지' 라며 내일을 걱정하기보다 기대하게 만들어주는 최애명언입니다.

 

2.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져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이룬다. 
- 헬렌 켈러

할 수 없지만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면 언젠가는 정말 실현 가능해지는 기적이 생기기도 하는 것 같아요.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헬렌 켈러 처럼요. 희망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았기에 가능한 일이었겠죠.

 

3. 역경은 희망에 의해 극복된다. 

- 메난드로스 

힘든 상황에서 자절과 절망에만 빠져 있으면 그것은 곧 불행의 지름길 아닐까요. 막막하더라도 극복할 수 있을거라는 희망 가지고 직면해야 그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있는거라 생각해요. 그것이 실낱 같은 희망이더라도요. 

 

4. 내 안의 비장의 무기는 아직 내 손 안에 있다. 그것은 희망이다. 

- 나폴레옹

나폴레옹이 가졌던 비장의 무기를 나도? 어렵지 않아요. 희망만 가지면 되요! 희망을 품는 것 만으로도 함께 싸울 무기를 가질 수 있다니 정말 멋지지 않나요. 

 

5. 시련이 인생의 소금이라면 희망과 꿈은 인생의 설탕이다. 꿈이 없다면 인생은 쓰다. 

- 리튼

공감 1000%인 명언. 저도 목표를 잃고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거든요. 꿈꾸던 일을 포기하니 희망이 없어지고 그러다보니 사는게 너무 허무해지더라고요.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룰 수 있을거라는 희망을 품는게 살아가는 큰 원동력이 되는 걸 그 때 깨달았어요. 큰 꿈은 아니더라고 그때그때 소소한 목표를 정해서 잘 될거라는 마음가짐으로 살려고요. 제로슈가가 유행이지만 설탕처럼 인생에 단맛을 더해주는 희망을 놓지맙시다! 

1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