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0(목)인성 좋은 게 확~ 느껴지는 순간4

1️⃣뒷정리를 잘 할 때 

본인이 머물렀던 자리는 책임지고 깔끔하게 해놓고 가는 등 누가 보지 않아도 기본적인 에티켓을 잘 지킬 때 올곧은 사람이구나 싶음.

(특히 카페나 화장실 같은 경우 너무 지저분하게 해놓고 가는 사람들 정말 안좋아 보이네요.)

 

2️⃣먼저 도움을 건넬 때 

도움이 필요해 보이는 사람이 있으면 조용히 다가가서 슬쩍 도와주고 올 때 천성이 착한 사람이구나 싶음. (저도 예전에는 먼저 도움을 건네곤 했는데 요즘에는 세상이 참 무서워서 함부러 도움을 주고 도움을 받지는 못하겠더라구요. 참 안타까운 현실)

 

3️⃣남 얘기를 함부로 안 할 때 

어디 가서 남 얘기 안 하고, 다른 사람을 멋대로 평가하지 않을 때. 말해야 할 것과 말하지 말아야 하는 것을 잘 구분할 줄 아는 사람이구나 싶음. 

(친구들이나 모임에서 사람들 만나면 남 얘기 빠지지 않는것 같아요. 그럴때 저는 그냥 듣고만 있어요. 똑같이 그러고 싶지 않거든요.ㅠㅠ)

 

4️⃣이해관계에 집착하지 않을 때 

본인에게 득이 되는 일이 아니어도 누군가를 위해 자기 것을 기꺼이 베푸는 사람을 보면 정말 성숙하고 멋있어 보임. (그런데 이건 진짜 쉬운게 아닌것 같아요. 이런 사람이야 말로 진짜 인성 좋은 사람인것 같아요.)

 

❤️우리의 모습은 마음가짐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나쁜 마음을 먹고 있으면 나쁜 행동을 많이하게 되고, 좋은 마음을 먹고 있으면 좋은 행동을 많이 하려고 하는 것처럼 말이죠~~^^

하지만 우리는 이렇게 당연하고 단순한 이치를 

자꾸 잊어버립니다. 

아무리 지치고 힘들어도 배려심있고, 따뜻한 행동을 하는 성숙한 사람이 되보자구요.

 

출처:@장여울 다이어리 

1
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juyeon
    이거 어디 써 놓고 매일 아침에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잊어 버리지 않게요
  • 지도사랑
    글보고 저도 다시한번더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