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주신 글 읽으니까 제 마음이 너무 아프고 걱정되네요 ㅠㅠ 스트레스 때문에 몸까지 힘들어지고, 그게 또 다른 스트레스가 된다는 말에 얼마나 고통스러우실까 싶어요. 회사, 인간관계, 가족까지 모든 게 버겁게 느껴지신다니 정말 많이 지쳐있는 것 같아요.
지금 님이 겪고 계신 증상들은 스트레스가 몸과 마음에 미치는 전형적인 영향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트레스
퇴직 후 프리랜서로 일하시면서 매일 일정한 루틴을 소화해내시는 것만으로도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이렇게 부지런히 생활하시는데도 매사에 귀찮아지고, 의욕이 없어지며 사람 만나는 것조차 피하게 된다는 말씀에 제 마음이 너무 걱정돼요 ㅠㅠ 예전에는 늘 활기차게 생활하셨던 분인데, 요즘은 본인도 모르게 짜증이 늘어가고 만사가 귀찮게 느껴지신다니,
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