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인 중에 유당불내증 있는 사람이 많아요. 동양인의 거의 절반 이상은 우유를 소화시키지 못하는 유전자를 가지고 있거든요. 유당불내증인데 폭풍설사를 하냐, 덜하냐의 문제인 것 같아요. 이거는 유전의 문제라 약으로 고치고 말고의 문제는 아니고, 락토프리 우유를 드시거나.. 두유라떼를 드시거나 해야죠... 우유를 꼭 드시고 싶으시면 따뜻한 우유로 드시고 조금씩, 천천히 드시면서 장을 달래야 하는데... 뭐 굳이,..그렇게까지 해야 하나..싶기도 하고ㅎㅎㅎ 그래도 요즘에는 락토프리 우유를 갖추고있는 까페도 많으니까 주문하실 때 한번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