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으로인한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SSRI 처방 후기

저는 힘든 일을 겪으면서 우울감이 사라지지않았습니다. 처음에는 감기천섬 우울감이 사라질거라 생각했지만 오히려 더하면 더했지 덜해지지않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에는 네이버에서 우울증 치료법 혹은 내 지역 유명한 우울증 치료병원 등으로 검색했습니다. 

 

그렇게해서 나름 유명한 병원을 갔고 종합심리검사를 받았고 우울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금액은 생각보다 비쌌습니다. 십만원정도 낸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치료 방법으로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인 SSRI 처방 받았습니다. 이 약은 신경 안정과 불안감소에 효과적이고 기본적인 우울증약입니다. 복용기간은 한달정도 먹고있습니다. 대부분은 6주정도로 본다고해서 저도 그정도로 먹지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 약을 먹고난다음부터 대표적인 부작용인 메스꺼움 때문에 많이 힘들었습니다. 마치 멀미한것처럼 속이 안좋더라구요. 다른 사람들도 그러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 또 한가지 부작용은 졸린다는 것입니다. 약을 먹으면 자꾸 잠이와요. 

 

그래도 이런 부작용에도 처음과 비교했을때 우울감은 많이 괜찮아진 듯 합니다. 아직 완전히 호전된 것은 아니지만 부작용이 있어도 진행할 정도로 불안과 우울감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처음 우울증 약을 접한다면 두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만큼 긍정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삶의 질을 올리고 우울증을 극복할 수있습니다. 우리같이 힘내요.

0
0
hub-link

지금 우울증을 주제로 4.3만명이 이야기 중

댓글2
  • 익명1
    우울증 약만 잘 복용 해도
    도움이 되네요 후기
    잘 보고 가요
  • 익명2
    우울증 약의 부작용이 대부분 불면증과 울렁증이 많네요ㅜ
    그럼에도 호전되고 있어서 다행이네요
    완전히 호전되는 날을 응원합니다